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오늘부터 약국서 판다

알림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오늘부터 약국서 판다

입력
2021.04.29 17:09
수정
2021.04.29 17:21
0 0

한미약품, SD바이오센서 자가검사키트 유통
15~30분 만에 양성 여부 확인 가능하지만
"어디까지나 보조적? 수단일 뿐"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판매가 시작된 29일 서울 종로구의 한 약국에 SD바이오센서의 '스탠다드 Q 코로나19 Ag 홈테스트' 키트가 진열돼 있다. 뉴스1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판매가 시작된 29일 서울 종로구의 한 약국에 SD바이오센서의 '스탠다드 Q 코로나19 Ag 홈테스트' 키트가 진열돼 있다. 뉴스1

의료진 도움 없이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자가검사키트를 전국 약국에서 판매한다.

한미약품은 SD바이오센서가 개발한 자가검사키트 '스탠다드 Q 코로나19 Ag 홈테스트'(Standard Q COVID-19 Ag Home Test)를 29일부터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자가검사키트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을 받았고, 한미약품은 지난 26일 SD바이오센서와 약국 등에 대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사용자는 직접 콧속에서 채취한 검체를 자가검사키트에 떨어트려 15~30분 만에 양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키트에 붉은색 두 줄이 나타나면 양성, 붉은색 한 줄이 뜨면 음성이다.

한미약품은 우선 약국영업 및 유통전문회사 온라인팜을 통해 전국 유통을 시작했다. 비대면이 필수적인 감염 의심자를 위해 온라인팜 쇼핑사이트에서도 구입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한미약품은 SD바이오센서가 개발한 전문가용 항원진단키트도 현재 의료기관 및 일반 기업 등에 유통하고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자가검사키트는 보조적 수단이므로 역학적 연관성이 명확한 감염 의심자는 반드시 방역당국이 운영하는 선별진료소에서 유전자 증폭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소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