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박원순 피해자 "오세훈 진정한 사과에 울컥... 시청, 좋은 일터 되길"

알림

박원순 피해자 "오세훈 진정한 사과에 울컥... 시청, 좋은 일터 되길"

입력
2021.04.20 19:25
0 0

20일 오후 입장문 내 심경 밝혀

오세훈 서울시장이 20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열린 2021년 서울시 복지상(장애인 인권분야) 시상식에서 참석자들을 향해 인사를 하고 있다. 뉴스1

오세훈 서울시장이 20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열린 2021년 서울시 복지상(장애인 인권분야) 시상식에서 참석자들을 향해 인사를 하고 있다. 뉴스1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피해자가 오세훈 서울시장의 사과에 눈물을 흘렸다며 "무엇이 잘못이었는가에 대한 책임있는 사람의 진정한 사과"였다는 입장을 밝혔다.

피해자는 20일 오후 지원단체와 변호인단을 통해 입장문을 내고 "지금까지 제가 받았던 사과는 SNS에 올린 입장문이거나 기자들의 질문에 대한 코멘트 형식의 사과였다"며 "그래서 오늘도 SNS에 올린 사과문이 기사화된 것인 줄 알았다"고 말했다. 피해자는 이어 "그러나 (이번 사과는) 시청 브리핑룸에서 직접 기자회견을 하셨다고 했다"며 "제 입장을 헤아려 조심스럽게 말씀하시는 모습에 눈물이 났다"고 밝혔다.

앞서 오 시장은 이날 오전 시청에서 긴급 기자설명회를 열고 "전임 시장 재직시절 있었던 성희롱?성폭력 사건에 대해 서울특별시를 대표하는 현직 시장으로서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박 전 시장의 장례를 기관장으로 치르게 한 책임자를 인사 조치했다. 오 시장은 또 향후 성추행을 비롯한 성비위 발생시 해당 공무원을 즉각 퇴출하는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지난주 피해자와 비공식 면담에서 업무 복귀를 약속한 오 시장은 “피해자 본인이 원하는 시점에, 원하는 부서에서 일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는 원칙을 지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피해자는 "서울시청이 조금 더 일하기 좋은 일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 서울시가 조금 더 살기 좋은 도시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저에게 보여주신 공감과 위로, 강한 의지로 앞으로 서울시를 지헤롭게 이끌어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피해자를 지원해오던 지원단체 측도 "상식적인 일이 오늘에 이르기까지 너무도 오랜 시간 걸렸다"며 "기관장의 '호의'로 끝나지 않고 더 나은 서울시가 될 수 있도록 책임 있는 행보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승엽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