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중소 창업, 벤처기업 스타상품 발굴해 육성

알림

중소 창업, 벤처기업 스타상품 발굴해 육성

입력
2016.11.30 04:39
0 0

이마트는 국내 우수 농어민을 지원하는 ‘국산의 힘 프로젝트’와 전통시장 우수상품을 육성하고 판로를 지원하는 ‘전통시장 우수상품 페어’에 이어 이마트 중소기업 스타상품 개발 프로젝트인 ‘이마트 메이드인 코리아 프로젝트’를 통해 ‘3대 동반성장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시작된 ‘이마트 메이드인 코리아 프로젝트’는 이마트가 민관 공동으로 우수 중소기업의 새로운 스타상품을 발굴·육성하여 국내 판로를 개척하고 장기적으로는 해외 수출을 지원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이마트는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대중소기업협력재단과 함께 ‘우수 중소 창업·벤처기업들의 스타상품’ 발굴에 나섰다. 이마트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해당 중소기업의 상품 경쟁력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이마트 역시 상품 차별화를 통해 소비자 이익 극대화도 이룰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대기업이 주체가 돼 중소기업에 자금 등을 지원하는 상생모델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동등한 파트너로서 서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상호 윈-윈의 진정한 동반성장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10월 26일 오후 이마트 성수 본사에서 개막된 중소기업 스타상품 개발 프로젝트 행사 모습
지난 10월 26일 오후 이마트 성수 본사에서 개막된 중소기업 스타상품 개발 프로젝트 행사 모습

이마트는 ‘메이드인 코리아 프로젝트’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발굴 및 상품화부터 국내 판매 및 해외 수출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3단계로 구분, 스타상품 발굴에 전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먼저, 1단계로 약 6개월간에 걸쳐 중소기업진흥공단과 대 중소기업 협력재단이 추천한 900여 개 상품 중 서류 심사, 이마트 바이어 1:1 멘토링 및 상품성과 디자인 인큐베이팅을 통해 선정된 45개의 상품을 선정한다. 프로젝트 2단계로, 선정된 스타상품들은 테스트 입점 등 시장성 검증과 추가 상품개선 등 이마트 유통전문가의 집중 멘토링을 받게 된다. 멘토링이 완료된 상품은 이마트 매장뿐만 아니라 온라인 쇼핑 고객들에게도 선보이게 된다. 시장 검증을 통해 최종적으로 상품성이 입증된 스타상품은 이마트, SSG.COM, 신세계 TV쇼핑 등에 정식 상품으로 입점된다. 마지막 3단계로 이마트는 본사 트레이딩팀을 통해 알리바바, 티몰 등 해외 유통망에 스타상품의 수출 판로를 적극 지원하게 된다.

김수완 이마트 CSR 상무는 “메이드 인 코리아 프로젝트가 우수 중소기업들에게 상품개발과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마트와 협력회사가 함께 실질적인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