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갤S23·갤Z5에서도 실시간 통번역된다…삼성, SW 업데이트 시작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갤S23·갤Z5에서도 실시간 통번역된다…삼성, SW 업데이트 시작

입력
2024.03.29 12:00
수정
2024.03.29 13:45
0 0

갤럭시 AI기능 지난해 출시 제품까지 확대
서클 투 서치·생성형AI 사진 편집도 가능

삼성전자는 갤럭시 S23 시리즈 등 지난해 출시한 주요 모델을 대상으로 갤럭시 AI 기능 업데이트를 전날부터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갤럭시 S23 시리즈 등 지난해 출시한 주요 모델을 대상으로 갤럭시 AI 기능 업데이트를 전날부터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삼성전자 제공


이제 갤럭시 S23, 갤럭시 Z 플립·폴드5 등 지난해 출시된 삼성전자 스마트폰에서도 실시간 통역을 비롯한 '갤럭시 인공지능(AI)' 기능을 쓸 수 있다. 삼성전자는 2023년 출시한 주요 모델을 대상으로 갤럭시 AI 기능 업데이트를 전날(28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원 UI(One UI) 6.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갤럭시 S23 시리즈(일반·플러스·울트라)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플립·폴드5 △갤럭시 탭 S9 시리즈(일반·플러스·울트라) 등 총 9개 모델이 대상이다. 스마트폰 알림창의 안내에 따라 업데이트할 수 있다. 업데이트하고 나면 사용자들은 실시간 통역, 채팅 어시스트, 서클 투 서치, 노트 어시스트, 생성형 편집 등 갤럭시 AI 기능을 곧바로 사용할 수 있다.

13개 언어를 지원하는 실시간 통역과 메시지의 번역부터 톤 변경까지 제공하는 채팅 어시스트를 통해 사용자들은 언어의 장벽을 넘어 보다 자유로운 소통을 할 수 있다.

①여러 앱을 오갈 필요 없이 어느 화면에서나 간단히 동그라미를 그리면 검색 결과가 제공되는 서클 투 서치, 복잡한 글을 간략하고 쉽게 정리해주는 노트 어시스트, ③인터넷 페이지를 원하는 언어로 번역하고, 요약해주는 브라우징 어시스트는 생산성을 극대화해준다.

또한 ④생성형 AI 기반으로 사진 일부를 채워주거나 사물을 삭제·이동할 수 있는 생성형 편집 기능⑤AI가 사진을 분석하여 편집 도구를 추천해주는 편집 제안 기능도 지원해 갤럭시 AI를 기반으로 더욱 효율적인 사진 편집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AI 적용 모델 확대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30일까지 갤럭시 S24 시리즈를 비롯해, 갤럭시 AI 업데이트 대상 스마트폰인 갤럭시 S23 시리즈,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플립·폴드5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갤럭시 스마트태그2'를 증정한다.




이윤주 기자

관련 이슈태그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