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보다, 고객 활용분야에 맞는 드론 조종사 연결

알림

보다, 고객 활용분야에 맞는 드론 조종사 연결

입력
2024.03.29 01:00
수정
2024.03.29 10:20
0 0

[2024 서비스만족대상] 보다

보다(대표 김영우)는 드론 전문인력 매칭 서비스 플랫폼 ‘날리다(Nalida)’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2022년 2월 설립됐다.

날리다는 드론을 날리는 사람과 드론 운행이 필요한 사람을 연결해 주는 플랫폼이다. 12개의 핵심 드론 활용 분야(드론교육·영상촬영·농업방제·부동산·건설인프라·재해재난·항공매핑·시설물점검·에너지점검·환경모니터링·교통시설·기체제작)를 중심으로 드론 촬영 신청부터 데이터 취득까지 올인원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드론 데이터가 필요한 클라이언트에게는 전국 10일 이내 어디서든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도록 위치기반 매칭 서비스를 통해 최적의 파일럿을 매칭하고, AI 분석 솔루션을 통해 드론 데이터와 데이터 활용 보고서와 메뉴얼까지 제공한다.

보다 측은 “드론 조종 자격증 취득자가 매년 200%씩 늘지만 진짜 전문가를 찾기는 더 어려워졌고, 실제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문교육은 턱없이 부족하다”며 “날리다는 고객의 용도에 맞는 전문 조종사를 찾아줄 뿐만 아니라 드론 조종사들에게는 최적의 비행경로와 이착륙장을 제공하고, 비행 촬영승인 신청 업무와 드론 전문 파일럿 교육도 실시한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