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투자도 밸류업! 나만의 포트폴리오 만들어보세요

알림

투자도 밸류업! 나만의 포트폴리오 만들어보세요

입력
2024.03.27 16:09
0 0


KB증권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최근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를 위한 정부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발표 이후 저평가 종목들에 대한 옥석 가리기가 이루어지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계속되고 있다.

KB증권은 이에 따라 ‘Again BUY KOREA,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은 KB증권과 함께’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지난 2월 1일 PBR이 낮아 저평가된 상장 보통주 중 자사주 비율이 높아 향후 한국주식 재평가 시 수혜가 가능한 종목을 선정하여 ‘기업 밸류업 저PBR & 저평가주’ 프리셋(Pre-set, 투자테마 등에 따른 사전 구성된 예시 포트폴리오)’을 제공했다.

KB증권 포트폴리오 전문가들은 단순 저PBR주뿐 아니라 ROE(자기자본이익률) 등 수익성 지표 및 지배구조, 자사주 비중을 복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고 진단하고 있다. 이를 위해 투자자들이 손쉽게 포트폴리오를 스스로 편집하고 투자할 수 있도록 ROE 개선 및 CAPEX 성장 관련주 및 자동차, 금융, 지주회사 섹터별로 투자가 가능한 ‘기업밸류업’ 관련 프리셋 7종을 선보이고 있다.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은 기성 상품에 일률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아닌, 개별 종목 단위까지 개인 맞춤형으로 투자하고자 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하여, 투자자 스스로 투자 포트폴리오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새로운 유형의 투자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는 지난해 출시 이후 7만 여건(2023년 12월 말 기준)이 넘는 전략 생성으로 고객의 맞춤형 투자구현 니즈를 확인한 바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