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김은혜와 초접전 김병욱 상의 탈의 사진 공개... "재미 주려고"

알림

김은혜와 초접전 김병욱 상의 탈의 사진 공개... "재미 주려고"

입력
2024.03.27 15:10
수정
2024.03.27 18:53
0 0

'초접전' 분당을 김병욱, SNS에 공개
"대한민국 바로 세우려는 의지 표현"

경기 성남분당을에 출마한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23일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린 보디프로필. 유튜브 채널 김병욱TV 캡처

경기 성남분당을에 출마한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23일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린 보디프로필. 유튜브 채널 김병욱TV 캡처

4·10 총선 수도권 최대 격전지 경기 성남분당을에서 김은혜 국민의힘 후보와 경합하는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상의를 벗은 보디프로필 사진을 공개했다.

김 후보는 지난 23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상의를 벗고 촬영한 사진과 영상 등을 공개했다. 게시물 댓글 창에는 "의원님 도전에 용기를 얻고 간다", "꾸준히 노력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 "안 본 눈 삽니다", "선거 공보물에 프로필 사진은 지양해달라" 등 다양한 반응이 쏟아졌다.

김 후보는 상의 탈의 사진을 공개한 데 대해 27일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나와 "선거운동이라는 게 조금 메마르다. 상대방 공격도 있고 아침부터 밤늦게까지 힘들고, 펀(fun)한 선거운동이 뭐 없을까 생각하다 찍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분당 재건축을 통한 리빌딩의 다짐과 각오를 제 몸으로 한 번 보여주자 생각했다"며 "이건 잘못됐다, 이건 옳다고 말로 하는 것보다 저 스스로 두세 달 고생해서 몸을 만들어 다짐과 의지를 보디프로필을 통해 보여주는 게 주민들에게 더 진정성 있게 다가갈 거라고 봤다"고 설명했다.

김 후보는 1965년생으로 올해 58세다. 경기 성남분당을에서 20대, 21대 국회의원을 지냈다. 그는 "제 나이가 58세라 만만치 않은 나이인데 이런 도전을 통해 유권자들에게 새로운 모습, 다부진 각오, 노력하면 되는구나 이런 것들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또 한 번 보고 웃으시라고 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KBS가 한국리서치에 의뢰한 이달 18~20일 조사(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 ±4.4%포인트)에 따르면 경기 성남분당을은 김은혜 후보 지지율 42%, 김병욱 후보 40%로 오차범위 내 초접전을 벌이고 있다.




장수현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