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골 넣고 "웰컴 백 준호" 외친 손흥민... 손준호, 올여름 복귀 추진

알림

골 넣고 "웰컴 백 준호" 외친 손흥민... 손준호, 올여름 복귀 추진

입력
2024.03.27 14:41
수정
2024.03.27 15:48
21면
0 0

손흥민, 골 넣고 관중석 향해 달려가다 돌아와 소리쳐

남자 축구 대표팀 주장 손흥민(토트넘)이 26일(한국시간)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태국과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C조 4차전에서 두 번째 골을 넣고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방콕=연합뉴스

남자 축구 대표팀 주장 손흥민(토트넘)이 26일(한국시간)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태국과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C조 4차전에서 두 번째 골을 넣고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방콕=연합뉴스


중국 당국에 구금됐다 10개월여 만에 풀려난 손준호(31)가 귀국하자 동갑내기 친구인 남자 축구 대표팀 주장 손흥민(토트넘)이 "웰컴 백 준호"를 외치며 환영인사를 전했다. 손준호는 이르면 올여름 복귀할 가능성을 내비쳤다.

손흥민은 26일(한국시간)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태국과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C조 4차전에서 이재성(마인츠)의 선제골에 이어 추가 골을 터트렸다.

자신의 골을 도운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을 번쩍 안아든 뒤 관중석을 향해 달려가던 손흥민은 국가대표팀 공식 카메라를 발견하고 돌아와 "웰컴 백 준호"라고 소리쳤다. 손흥민과 손준호는 1992년생 동갑내기 친구다.

손흥민은 경기 직후에도 "(손)준호를 정말 기다렸다"며 "(손)준호 선수가 다시 한국에 돌아온 건 너무 기쁜 일이고, 한국 축구 팬, 국민으로서 많이 기다리던 뉴스였다"고 말했다.

한국 축구대표팀 미드필더 출신 손준호는 K리그1 전북 현대에서 뛰다 2021년 중국 산둥 타이산으로 이적했다. 이적 첫 해 리그 우승, 이듬해 준우승을 비롯해 중국 FA컵 2연패에 기여하며 활약했으나 작년 5월 귀국길에 중국 상하이 훙차오공항에서 공안에 연행됐다.

이후 '비국가공작인원 수뢰죄' 혐의로 형사 구류돼 랴오닝성 차오양 공안국의 조사를 받았다. 비국가공작인원 수뢰죄는 정부 기관이 아닌 기업 또는 기타 단위에 소속된 사람이 자신의 직무상 편리를 이용해 타인의 재물을 불법 수수한 경우 등에 적용된다. 한국 정부가 여러 차례 불구속 수사를 요청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고, 손준호는 10개월여 구금 끝에 최근 풀려나 귀국했다. 현재 손준호에 대한 재판이 종결된 것인지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확인되지 않고 있다.

손준호의 에이전시 NEST는 이르면 올여름 복귀를 전망하고 있다. 에이전시 관계자는 27일 연합뉴스에 "손준호가 일단은 부산 자택에서 가족과 쉬면서 정신적으로 회복하는 데에 집중하고 있다"며 "정신적, 신체적으로 준비가 된다면, 당장 올여름 그라운드 복귀를 추진하려 한다"고 전했다.

해당 관계자는 "인권 탄압 같은, 많은 팬들이 우려한 일은 없었던 것 같다"며 "몸무게도 붙잡히기 전과 같은 73㎏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손준호가 심리적으로 흔들리는 모습은 아니다"며 "그저 담담한 상태다. '이제 그라운드로 돌아가 축구를 해야겠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손준호는 앞서 26일 자신의 SNS에 "무사히 돌아와 가족들과 편안한 시간을 보내고, 평범한 일상을 누릴 수 있음에 감사함을 느낀다"며 "오랜 시간 잊지 않고 관심 가져주시고, 기다려주시고 걱정해주신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인사를 전했다.

김진주 기자

관련 이슈태그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