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아워홈, IFC몰에 캐주얼 한식 브랜드 ‘구씨네’ 론칭
알림

아워홈, IFC몰에 캐주얼 한식 브랜드 ‘구씨네’ 론칭

입력
2024.03.20 17:15
0 0


여의도 IFC몰에 ‘구씨네’ 론칭… 전통 길거리 음식 재해석
떡볶이, 순대 등 K분식부터 꼬치어묵국수, 크림막걸리크러쉬, 꽃게라면 등 이색 메뉴까지
가마솥, 소쿠리 활용한 쇼케이스부터 갓을 형상화한 전통적인 공간 디자인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서울 여의도 IFC몰에 트렌디한 캐주얼 한식 브랜드 ‘구씨네(KOOSINE)’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아워홈은 가장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일상적인 길거리 음식을 활용해 한식 문화를 전 세계에 전하고자 ‘구씨네’를 론칭했으며, 글로벌 대표 캐주얼 한식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글로벌 젊은 세대를 겨냥해 ‘Hip Tradition K-street food’라는 브랜드 슬로건과 함께 ‘힙스터 꽃선비가 만드는 시대 초월적 캐주얼 한식’이라는 콘셉트를 설정했다. 또한 양반의 갓을 형상화한 구조물과 가마솥, 소쿠리 등 인테리어 요소를 활용하여 시각적인 재미를 더했다.

시그니처 메뉴는 브랜드 세계관에 따른 3가지 테마에 맞춰 구성했다. ▲‘명문가 규수 아씨, 진아 아씨가 만드는 클래식한 K-소울 분식’을 테마로 한 국물 떡볶이, 모둠튀김, 찰순대, 대왕군만두 등 정통 분식 메뉴, ▲‘힙스터 꽃선비가 제안하는 트렌디한 분식’ 테마인 치즈떡볶이, 꼬치어묵국수 등 이색 메뉴 ▲‘진주 양반가 구씨네의 요리 비법을 장착한 전통 메뉴’ 궁중떡볶이, 삼색굴림이, 꽃게라면, 꽃새우야채튀김 등을 선보인다. 부드러운 목넘김과 청량함을 즐기기 좋은 크림막걸리크러쉬와 달달한 식혜크러쉬 등 전통 음료 메뉴도 준비했다.

구씨네 첫 번째 매장은 여의도 IFC몰 L3에 위치한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 IFC몰점’에서 만날 수 있다. 직장인을 비롯해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 유입률이 높은 곳으로, 서울 대표 핫플레이스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곳이다.

이와 함께 아워홈은 현장 이벤트를 통해 본격적인 손님맞이에 나섰다. 지난 17일부터 3일간 룰렛 이벤트와 SNS 리뷰 인증을 통해 참여 고객에게 구씨네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식사권과 음료 교환권을 제공했다.

전준범 아워홈 브랜드마케팅전략부문장은 “지난해 8월 론칭한 ‘구씨반가’가 프리미엄 전통 한식 브랜드라면, ‘구씨네’는 전통 길거리 음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캐주얼 한식 브랜드”라며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K 스트리트 푸드를 비롯해 다양한 한식 문화를 널리 알리고 시장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