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류호정 후원회장 진중권 "입 다물고 지갑 열 것…뒷바라지나 하련다"

알림

류호정 후원회장 진중권 "입 다물고 지갑 열 것…뒷바라지나 하련다"

입력
2024.03.13 11:07
수정
2024.03.13 11:14
0 0

"젊은 세대 정치인 분투 응원 의미"

정의당 탈당 후 개혁신당에 합류한 류호정 전 의원이 지난달 28일 국회에서 22대 총선 경기 성남분당갑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의당 탈당 후 개혁신당에 합류한 류호정 전 의원이 지난달 28일 국회에서 22대 총선 경기 성남분당갑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진중권 광운대 특임교수가 개혁신당으로 옮겨 경기 성남분당갑에 출마하는 류호정 전 정의당 의원의 후원회장을 맡는다.

진 교수는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젊은 세대 정치인들의 분투를 응원하는 의미에서 류호정 후보의 후원회장을 맡았다"고 밝혔다.

그는 "늙으면 입은 다물고 지갑은 열라고 하던데 그 말대로 하려고 한다"며 "그들이 하는 게 다 마음에 드는 것은 아니지만, 그 판단 또한 혹시 이미 흘러간 세대의 한계 내지 편견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고 했다. 그러면서 "정치는 젊은이들이 알아서 하게 놔두고, 그냥 뒷바라지나 하련다"라고 덧붙였다.

2020년 제21대 총선에서 정의당 비례대표 1번으로 국회에 입성했던 류 전 의원은 지난 1월 탈당하면서 의원직을 상실했다. 이후 새로운선택에 입당했고, 제3지대 합당으로 현재는 이준석 대표가 이끄는 개혁신당 소속이다.

한편 MBC가 여론조사기관 코리아리서치에 의뢰해 10~11일 시행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경기 성남분당갑은 현재 안철수 국민의힘 후보가 47%,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39%로 오차 범위 내 접전을 벌이고 있다. 류 전 의원 지지율은 3%였다.

장수현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