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전현희 "임종석 '수용' 결단 감사… 선대위원장 맡아달라"

알림

전현희 "임종석 '수용' 결단 감사… 선대위원장 맡아달라"

입력
2024.03.04 09:33
수정
2024.03.04 10:15
0 0

"'선당후사 하면 좋은 일' 문자 보내"
"패배하면 대역 죄인… 반드시 승리"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이 지난달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스1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이 지난달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스1

더불어민주당 서울 중성동갑에 전략공천된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이 공천 배제 결정을 수용하겠다고 밝힌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을 향해 "선대위원장을 맡아달라"고 공개 제안했다.

전 전 위원장은 4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정치적 미래가 보이지 않는 안타까운 상황에서 정말 고뇌에 찬 그런 결단을 해주셔서 감사드리고 환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조만간 빠른 시일 내 찾아뵙고 수락을 해주시면 선대위원장으로 모시고 함께 힘을 모아서 원팀이 되어 반드시 승리하겠다"며 가능하다면 이날 중으로 만나고 싶다고 말했다. 앞서 임 전 실장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서 "당의 결정을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전 전 위원장은 그동안 임 전 실장과 여러 차례 소통을 시도했다고 전했다. 그는 "인간적인 미안함 때문에 송구스럽다는 취지의 문자를 보냈고 연락도 드렸는데 아마 많이 힘드셔서 제 전화를 받지 않으셨다"며 "'제게 유감은 없지만 이 상황이 당황스럽다'는 문자는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이후에도 몇 번 '앞으로 선당후사를 하면 더 좋은 길이 열릴 수도 있다. 만나 뵙고 의논드리고 싶다'는 문자를 보냈다"며 "어디든 찾아뵈려고 했는데 아마 마음을 열어주지 않으실까 생각한다"고 했다.

임 전 실장은 지난 2일 이낙연 새로운미래 공동대표와 만나 탈당 가능성까지 거론됐다. 하지만 전 전 위원장은 "임 전 실장이 당에 대한 애정이 매우 크기 때문에 탈당 결정은 하지 않으실 거라는 믿음이 있었다"며 "그렇기 때문에 저도 지역에서 선거 운동을 하지 않고 임 전 실장의 결정을 기다렸다"고 말했다.

그는 임 전 실장을 향해 "(선거 운동을) 도와주실 거라고 믿는다"며 연신 손을 내밀었다. 그는 "많은 분들이 제가 이 지역에서 패배를 한다면 대역 죄인이 된다고 하신다"며 "만약 도와주시지 않는다 하더라도 여러 희생을 딛고 제가 공천을 받았기에 죽을 힘을 다해서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고 다짐했다.

김소희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