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이재명 "이선균, 국가권력에 희생" SNS 글 돌연 삭제, 왜
알림

이재명 "이선균, 국가권력에 희생" SNS 글 돌연 삭제, 왜

입력
2023.12.28 07:09
수정
2023.12.28 10:23
0 0

이 대표, 27일 밤 글 올렸다가 삭제
"국가권력으로 무고한 국민 희생"
지지자 단체 "무리한 마약 수사 탓"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배우 이선균. 한국일보 자료사진·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배우 이선균. 한국일보 자료사진·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마약 혐의 수사를 받다 숨진 배우 이선균을 추모하는 글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렸다가 돌연 삭제했다. 이 대표의 강성 지지자들은 이씨의 사망이 정부·여당 탓이라며 비난을 가했다.

이 대표는 27일 늦은 오후 자신의 엑스(X·옛 트위터) 계정에 "고(故) 이선균님을 애도합니다"로 시작하는 추모 글을 올렸다. 그는 "범죄로부터 국민을 지키라는 국가 수사권력에 의해 무고한 국민이 또 희생됐다"며 정부·여당을 겨냥했다.

이 대표는 이어 "(이씨의 죽음에) 저의 책임도 적지 않은 것 같아 마음이 참 아프다"며 "이승에서의 한은 모두 잊고 이제 그만 편히 쉬라"고 적으면서 글을 마무리했다. 이 글은 28일 자정에 가까운 시각에 게시됐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삭제됐다.

28일 자정에 가까운 시각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렸던 배우 이선균에 대한 추모 글. 이재명 SNS 캡처

28일 자정에 가까운 시각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렸던 배우 이선균에 대한 추모 글. 이재명 SNS 캡처

이 대표의 강성 지지자들은 이선균 사망 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한동훈 신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정부·여당을 탓하는 글을 수십 건 이상 올리고 있다. 이들은 "무리한 경찰 수사가 이선균을 죽였다" "검찰은 간접살인자" "김건희 의혹 덮으려고 엄한 배우 죽인 거다" "한동훈의 마약 털이에 이선균만 희생됐다" 등의 댓글로 정부를 비판했다. 그러면서 "한동훈의 무리한 마약 수사 방침으로 이씨가 세상을 떠났다"며 "이씨를 보며 우리 이장님(이재명)이 얼마나 힘드셨을지 느꼈다. 이장님은 꼭 지켜야 한다" "이장님은 얼마나 강한 멘털을 가진 거냐" 등 이 대표를 옹호하는 주장을 했다.

앞서 이씨는 10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대마·향정 혐의로 입건돼 경찰 조사를 받던 중 27일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 인근 차량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이씨는 총 세 차례 조사를 받는 과정에서 혐의를 부인하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최은서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silver@hankookilbo.com으로 제보해주시면 됩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