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건축공학부·컴퓨터공학부 신설 미래 인재 양성

알림

건축공학부·컴퓨터공학부 신설 미래 인재 양성

입력
2023.11.30 10:59
0 0

고려사이버대학교

고려사이버대학교의 강의 스튜디오 모습.

고려사이버대학교의 강의 스튜디오 모습.


해외 거주 재적생만 500명 넘어 글로벌대학으로 도약
산학협력단은 다양한 기관과 협업 ‘맞춤형 교육’ 펼쳐


2001년 개교한 국내 최초의 고려사이버대학교는 고려대와 함께 고려중앙학원에 소속된 4년제 고등교육기관이다.

올해 현재 재적생이 1만여 명에 달하며, 약 3만 3,000명의 졸업생이 사회 각계각층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500여 명의 해외 거주 재적생과 1,300여 명의 해외 졸업생을 둔 글로벌 대학이다.

고려사이버대는 2024학년도부터 건축공학부를 신설해 온라인 공학교육의 새 패러다임을 제시함과 동시에 미래 사회에 요구되는 건축 전문인력을 양성할 수 있게 됐다. 졸업 후에는 건축공학 학위인 공학사를 바탕으로 실무에서 활약하게 되며, 재학 중 건축기사, 건축산업기사, 건설안전기사, 건축시공기술사, 건축구조기술사, 도시계획기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2024학년도에 신설되는 컴퓨터공학부에서는 컴퓨터 시스템의 관점에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제공함으로써, 융합형 인재를 양성한다. 졸업 후에는 컴퓨터공학 학위인 공학사를 취득하게 되며, 각종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정보 통신, 자율주행 및 무인 항공, 의료정보 시스템 개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는 학습자의 학업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언제 어디서든 학생이 원할 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PC, 모바일, 태블릿PC 등 다양한 환경에서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20만 권 이상의 장서를 보유한 학내 전자도서관을 통해 무료로 전자책을 대출받을 수 있다. 고려대 본교 도서관을 고려대 재학생과 같은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고 고려대 병원과 장례식장, 웨딩홀 이용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서울 종로구 북촌로에 위치한 고려사이버대학교 캠퍼스.

서울 종로구 북촌로에 위치한 고려사이버대학교 캠퍼스.

또한 고려사이버대 산학협력단은 2017년 설립 이래 산업현장과의 시너지 창출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다양한 산업체와의 혁신적 R&D를 통해 신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평생교육 및 맞춤형 교육으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틱톡과의 협약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소셜임팩트크리에이터인재’ 양성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방위사업청,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등 다양한 기관과 산학협력 협약을 진행하는 등 변화하는 시대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이 밖에 육군대학과의 협약을 통해 온라인 교육 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지원하고, 학술정보를 교환하기로 했다.

고려사이버대는 12월 1일부터 2024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지원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는 학업계획서와 학업준비도검사 등의 응시 절차를 거치게 된다.

자세한 정보는 고려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로 상담받을 수 있다.

백창현 기획홍보처장

백창현 기획홍보처장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