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태계일주3' 터졌다…기안84·덱스 나란히 화제성 '정상'

알림

'태계일주3' 터졌다…기안84·덱스 나란히 화제성 '정상'

입력
2023.11.28 16:45
0 0

'태계일주3' 기안84·덱스, 화제성 나란히 '정상'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3'이 첫 방송부터 시청률과 화제성을 동시에 터트리며 쟁쟁한 일요일 전쟁터 속에서 폭발적인 기세를 보여주고 있다. MBC 제공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3'이 첫 방송부터 시청률과 화제성을 동시에 터트리며 쟁쟁한 일요일 전쟁터 속에서 폭발적인 기세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 26일 첫 방송된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3'(이하 '태계일주3')은 원시의 바다를 찾아 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르로 떠난 기안84의 강력한 적응력과 현지인보다 더 현지인 같은 날 것의 매력을 터트렸다. 시청률 조사회사 전국 기준 최고 시청률 7.3%을 기록, 귀환을 알렸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 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태계일주3'은 TV화제성 11월 4주 일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 16.43%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비드라마 부문 전체 TV화제성 3위는 물론 드라마·비드라마 종합 순위에서도 10위를 차지했다.

이어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에서는 기안84 1위, 덱스 2위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뉴스기사 수 1위, VON 게시글 수 4위, VON 댓글 수 1위와 비드라마와 OTT 순위 3위를 기록했다.

이날 기안84의 독보적인 활약은 거침이 없었다. 천재지변도 이제껏 가본 적 없는 낯선 공간도, 낯선 현지식도 그에게는 모험의 대상이었다. 남미, 인도를 거쳐 여행 3회차에 보여준 기안84의 성장은 대한민국 대표 여행전문 크리에이터 빠니보틀도, 시청자들도 인정했다. 이동 중 예상치 못한 천둥, 번개, 폭우 속에서도 현지식을 먹기 위해 호텔을 나선 기안84의 모습이 담겼다.

홀로 빗물라면을 먹으며 느낀 현지에서의 감정들, 약 43시간의 이동 끝에 도착한 첫 목적지에서 현지 친구들과 작살낚시를 하며 온몸으로 원시 바다를 느끼는 그의 모습들은 '태계일주'를 즐기는 그의 진정성과 진심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자신에게 새로운 경험과 감동을 안겨준 현지인들에게 'K-회'의 맛을 선물하고 싶어 하는 기안84의 마음과 그가 직접 보여준 날것의 매력은 큰 웃음과 훈훈함을 동시에 선사했다.

아울러 기안84와 함께 빠니보틀, 덱스가 합류해 본격적인 마다가스카르 모험이 시작된다. 인도에 이어 신비의 섬 마다가스카르에서의 대환장파티가 예고된 가운데, 얼마나 흥미진진한 여정이 펼쳐질지 기대가 뜨겁다.

한편 기안84 빠니보틀 덱스 이시언의 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르 여정을 담은 MBC '태계일주3'는 매주 일요일 방송된다.

우다빈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