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MBC, 하이브와 4년 만 교류 시작…"공정한 파트너십 관계 정립"

알림

MBC, 하이브와 4년 만 교류 시작…"공정한 파트너십 관계 정립"

입력
2023.10.30 17:13
0 0

MBC, 하이브와 4년 만 교류 시작
안형준 사장·방시혁 의장 환담

MBC와 하이브가 교류를 이어간다. MBC 제공

MBC와 하이브가 교류를 이어간다. MBC 제공

MBC와 하이브가 교류를 이어간다. 지난 4년 동안 MBC와 하이브는 아티스트와 콘텐츠 교류가 중단됐던 상태였다.

30일 MBC에 따르면 MBC와 하이브는 이날 상처 받았을 아티스트들에 대한 유감의 뜻을 밝히며 하이브 측에 선진적 제작관행 정착을 위한 대화를 제안했다. 이에 하이브 방시혁 의장은 전격적으로 이날 상암 MBC를 방문해 안형준 사장과 환담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MBC 안형준 사장은 방시혁 의장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방송사와 엔터기업 사이에 오랜 기간 관행처럼 굳어진 그릇된 제작문화를 반드시 개선해 상호존중과 배려의 자세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환경을 만들자”고 말했다. 또한 MBC가 앞장서 아티스트의 권익 제고와 공정한 파트너십 관계를 정립하여 동반성장이 가능한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하이브 방시혁 의장은 “K-팝 아티스트의 권익을 높이겠다는 MBC 측의 배려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만남이 두 회사를 넘어 국내 엔터테인먼트 업계 전반에 선진적인 제작관행이 새롭게 정착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안형준 사장과 방시혁 의장은 K팝과 K콘텐츠의 발전을 위한 미래지향적인 의견들을 솔직하게 나눴다는 후문이다. 양사는 조속한 시일 내에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전환을 만들어낼 구체적인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서 함께 발표하기로 입장을 전했다.

우다빈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