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2023 전주비빔밥축제 6일 개막...'오감만족 친환경' 행사

알림

2023 전주비빔밥축제 6일 개막...'오감만족 친환경' 행사

입력
2023.10.05 10:34
0 0

9일까지 전주종합경기장 일원서 개최
전주의 다양한 '맛' 선보인 음식축제


2023전주비빔밥축제 포스터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 전북 전주시를 대표하는 전주비빔밥을 주제로 한 오감만족 친환경축제가 열린다.

전주시는 6일부터 나흘간 전주종합경기장에서 ‘비빔 is – 전주미로(味路)’를 부제로 한 ‘2023 전주비빔밥축제’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전주비빔밥축제는 지역의 다양한 음식과 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맛과 멋이 있는 전주 대표음식축제’로 열리며, 무엇보다 ‘맛’에 집중해 그 어느 해보다 다채로운 시민참여형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특히 올해 전주비빔밥축제는 10월 한 달간 열린 ‘전주페스타 2023’의 오프닝 축제와 함께 진행되며, 비빔밥을 비롯한 글로벌 미식도시 전주의 우수한 음식 콘텐츠와 더불어 식문화를 기반으로 구성된 15여 개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전주비빔밥축제의 상징인 대형비빔밥 퍼포먼스는 7일부터 9일까지 매일 펼쳐진다. 각종 음식으로 비벼진 맛있는 대형 전주비빔밥은 행사장을 찾은 6,000여 명의 국내외 관람객들과 함께한다. 또한 9일 날 대형비빔밥 퍼포먼스는 축제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한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시민 참여형 행사로 진행된다.

축제에선 △전주의 15개 자생단체와 20여 개 맛집들이 참여하는 ‘전주음식 테마존’과 ‘전주음식 가맥존’ △전주음식 명인·명가·명소의 비법을 배울 수 있는 ‘전주명인 쿠킹클래스’ △ 연극인들이 관객과 함께 비빔을 소재로 한 놀이인 ‘비빔마당놀이’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과 함께하는 깜짝 이벤트인 ‘비빔놀이’ △전주 막걸리 칵테일 쇼 및 비빔주를 시음할 수 있는 ‘비빔술 쇼’ 등 15여 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프로그램 일정 확인·예약은 축제 공식 누리집(www.bibimis2023.com)에서 가능하며, (사)문화상상 온(010-2177-1965)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숙 시 관광산업과장은 “올해 축제는 전주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형 축제이자, ESG 실천을 위해 전 행사장에서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등 예년과는 다르게 지역주민과 환경을 생각하는 축제”이라며 “국내·외 참가자들이 전주의 맛과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박경우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