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정규 3집, 선주문 235만 장...자체 신기록
알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정규 3집, 선주문 235만 장...자체 신기록

입력
2023.09.08 09:31
0 0

예약판매 8일 만 전작 기록 경신...폭발적 성장세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새 앨범으로 선주문량 자체 신기록을 세우며 흥행에 청신호를 켰다. 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새 앨범으로 선주문량 자체 신기록을 세우며 흥행에 청신호를 켰다. 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새 앨범으로 선주문량 자체 신기록을 세우며 흥행에 청신호를 켰다.

지난 7일 앨범 유통사 YG PLUS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다음 달 13일 발매하는 정규 3집 '이름의 장: 프리폴(FREEFALL)'의 선주문량이 예약판매 시작 8일 만에 235만 장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작인 미니 5집 '이름의 장: 템테이션(TEMPTATION)'의 최종 선주문량 234만 장을 넘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자체 신기록이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로써 컴백을 약 한 달 앞둔 시점에 일찌감치 '커리어 하이'를 예고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신보를 낼 때마다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면서 늘 다음이 더 기대되는 아티스로 인정받고 있다. 2021년 8월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혼돈의 장: 파이트 오어 이스케이프(FIGHT OR ESCAPE)'로 59만 장, 지난해 5월 미니 4집 '미니소드 2: 서스데이스 차일드(minisode 2: Thursday's Child)'로 147만 장, 지난 1월 미니 5집 '이름의 장: 템테이션'으로 선주문량 234만 장을 찍었다. 이번에는 단 8일 만에 앞선 기록을 깨면서 신보로 거둘 성적에 대한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정규 3집 '이름의 장: 프리폴'은 다음 달 13일 오후 1시 발매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신보 발매에 앞서 오는 15일 브라질 팝스타 아니타(Anitta)와의 협업으로 완성된 선공개 트랙 '백 포 모어(Back for More) (with Anitta)'를 발표하고 컴백 열기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오는 12일(현지시간) 미국 뉴저지 주 뉴어크의 푸르덴셜 센터에서 개최되는 '2023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2023 MTV Video Music Awards)' 무대에 올라 아니타와 함께 'Back for More (with Anitta)' 퍼포먼스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 시상식에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올해의 그룹(Group of the Year)'과 '송 오브 서머(Song of Summer)', '올해의 푸시 퍼포먼스(PUSH Performance of the Year)', '베스트 K-팝(Best K-Pop)' 등 총 4개 부문 수상 후보에 올라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