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LG, 잼버리 현장에 음료 20만병·넥쿨러 1만개 지원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LG, 잼버리 현장에 음료 20만병·넥쿨러 1만개 지원

입력
2023.08.06 15:10
수정
2023.08.06 16:02
0 0

"폭염 피해를 줄이는 데 보탬 될 것"
마곡, 창원 사업장 견학 및 화담숲 생태 체험 검토

5일 전북 부안군 새만금 잼버리 영지 내 마련된 덩굴터널에서 스카우트 대원들이 더위를 식히고 있다. 세계스카우트연맹 제공

5일 전북 부안군 새만금 잼버리 영지 내 마련된 덩굴터널에서 스카우트 대원들이 더위를 식히고 있다. 세계스카우트연맹 제공


LG는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조직위원회에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는 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물품을 지원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야외 활동이 많아 무더위에 노출될 수 있는 참가자들이 폭염에 대비하고 온열 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등 계열사들이 힘을 모은 것이다.

LG는 생수와 이온음료 총 20만 병을 지원할 계획이며 넥쿨러 1만 개를 비롯해 휴대용 선풍기, 보조배터리, 냉동탑차 6대 등을 지원했다. 또 참가자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그늘막(MQ텐트) 300동 지원 및 휴대용 선풍기를 추가 제공해 총 1만 대 지원하고, 샴푸, 린스 등 여행용 생활용품 세트, 비누, 세제, 모기기피제 등 위생용품 5만 개를 제공하는 등 추가 지원을 결정했다. LG유플러스는 대회 기간 동안 무료 충전스테이션을 상시 운영하고 안정적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동기지국을 비롯해 5세대(5G) 이동통신 무선 와이파이 라우터, 유선 와이파이를 후원했다.

이밖에 푸드트럭을 활용한 빙수 제공 등의 추가 지원 방안과 가전과 로봇, 디스플레이, 전장 제품과 배터리 등 LG 미래기술과 핵심 주력제품이 있는 전시장인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 내 이노베이션갤러리 견학, LG전자 창원·구미 사업장의 스마트팩토리 견학 및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생태수목원인 화담숲의 자연 생태 체험 등 관광 및 체험 프로그램 지원 등을 추가로 검토하고 있다.

LG관계자는 "세계 잼버리 참가자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정을 마칠 수 있도록 추가 지원도 적극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안하늘 기자

관련 이슈태그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