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MC몽 "첸백시 불법 유인 NO...백현과 개인적 친분일 뿐"

알림

MC몽 "첸백시 불법 유인 NO...백현과 개인적 친분일 뿐"

입력
2023.06.02 09:02
0 0
가수 MC몽이 자신을 둘러싼 그룹 엑소(EXO) 백현 시우민 첸의 영입 작업설에 대한 입장을 내놓으며 정면 반박에 나섰다. 한국일보 자료사진

가수 MC몽이 자신을 둘러싼 그룹 엑소(EXO) 백현 시우민 첸의 영입 작업설에 대한 입장을 내놓으며 정면 반박에 나섰다. 한국일보 자료사진

가수 MC몽이 자신이 그룹 엑소(EXO) 백현 시우민 첸의 영입을 꾀한 외부 세력이라는 일각의 보도에 대한 입장을 내놓으며 정면 반박에 나섰다.

MC몽의 법률대리인 로펌고우 법률사무소 고윤기 변호사는 2일 백현 시우민 첸의 SM 계약해지 통보 사태와 관련한 MC몽의 공식 입장을 밝혔다.

법률대리인은 "엑소 백현 시우민 첸과 SM 간의 분쟁 중 SM 측에서 소속 아티스트에 접근해 영향력을 행사하는 외부 제3자가 있다는 취지의 주장을 제기했고, 일부 후속 기사에서 SM이 언급한 제3자가 MC몽과 MC몽이 사내 이사로 있는 빅플래닛메이드엔터라는 확인되지 않은 추측 보도가 있었다"라며 "MC몽은 SM과 첸백시 사이에 분쟁을 야기할 만한 어떠한 인위적 개입도 하지 않았음을 명확히 하는 바"라는 입장을 전했다.

이와 함께 MC몽은 법률대리인을 통해 "MC몽은 빅플래닛메이드엔터의 사내 이사가 아닌 만큼 관련 루머들은 명백히 사실과 거리가 멀다"라고 반박했다.

MC몽 측은 "음악계 선후배로서 백현과 개인적인 친분이 있을 뿐이며 개인적인 친분을 이용해 해당 아티스트를 영입하려는 어떠한 행동도 한 바 없다. 평범한 교류의 일환으로 만난 자리에서 회사 문제로 힘겨워하는 후배를 위로했을 뿐, SM 측이 언급한 바와 같이 어떤 불법 행위의 유인 등은 없엇고 그럴 만한 위치에 있지도 않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법률대리인은 "SM은 제3자라는 불분명한 언급으로 MC몽측이 더 이상의 피해와 오해를 받지 아니하도록 더 이상 제3자라는 불분명한 언급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란다"라는 지적도 덧붙였다.

끝으로 MC몽 측은 해당 입장 발표 이후 발생하는 허위사실 유포에 관하여서는 법률대리인을 통한 신속한 법적대응을 할 예정이라고 밝힌 뒤 "부디 더 이상의 피해가 없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