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에스파, 컴백 첫날 137만 장 팔았다...'역대 걸그룹 최고'
알림

에스파, 컴백 첫날 137만 장 팔았다...'역대 걸그룹 최고'

입력
2023.05.09 11:02
0 0
그룹 에스파(aespa)가 새 미니앨범 '마이 월드(MY WORLD)'로 역대 K팝 걸그룹 신기록을 경신했다. 뉴시스

그룹 에스파(aespa)가 새 미니앨범 '마이 월드(MY WORLD)'로 역대 K팝 걸그룹 신기록을 경신했다. 뉴시스

그룹 에스파(aespa)가 새 미니앨범 '마이 월드(MY WORLD)'로 역대 K팝 걸그룹 신기록을 경신했다.

지난 8일 발매된 에스파의 세 번째 미니앨범 '마이 월드'는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발매 첫날 판매량 137만2,929장(5월 8일 기준)을 기록, 역대 K팝 걸그룹 중 발매 1일차 판매량 1위 기록을 새로 썼다.

에스파는 이번 앨범으로 선주문 수량만 180만 장에 달하는 기록을 세우며 뜨거운 관심과 인기를 입증한 것에 이어, 지난해 7월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Girls’(걸스)에 이어 2연속 밀리언셀러 타이틀을 굳히며 강력한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또한 이번 앨범은 한터차트, 써클 리테일 앨범 차트 등 국내 주요 음반 차트에서 일간 1위를 차지함은 물론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20개 지역 1위, 중국 QQ뮤직 신곡 차트 및 뮤직비디오 차트 글로벌·한국 부문 1위 등 국내외 차트를 휩쓸며 뜨거운 에스파의 인기를 입증했다.

더불어 타이틀 곡 '스파이시(Spicy)' 역시 공개 이후 벅스, 바이브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다수의 수록곡들도 차트 진입에 성공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