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튜너이자 고성능 차량을 제작하는 헤네시(Hennessey Performance Engineering, 이하 헤네시)가 새로운 벨로시랩터(VelociRaptor) 모델을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벨로시랩터는 포드의 오프로드 아이콘, ‘브롱코 랩터(Bronco Raptor)’를 기반으로 하는 ‘벨로시랩터 500 브롱코 랩터(VelociRaptor 500 Bronco Raptor)’가 그 주인공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벨로시랩터 500 브롱코 랩터는 말 그대로 더욱 강렬한 외형과 폭발적인 성능, 그리고 보다 뛰어난 오프로드 주행 성능 등으로 무장해 특별한 SUV를 원하는 이들을 겨냥한다.
실제 벨로시랩터 500 브롱코 랩터는 여러 험지를 극복할 수 있는 전용의 바디킷 및 새로운 부품을 적극적으로 담아냈고, 야생에서의 생존력을 더하는 추가적인 조명 등을 더했다.
더불어 강력한 성능에 대응할 수 있도록 20인치 휠과 37인치 올 터레인 타이어 등을 더했으며, 보다 우수한 내구성을 확보할 수 있는 각종 조율 등이 더해졌다.
특히 헤네시의 차량인 만큼 성능의 변화 역시 탁월하다. 실제 벨로시랩터 500 브롱코 랩터는 V6 3.0L 터보 엔진을 새롭게 다듬어 500마력까지 출력을 끌어 올렸고, 냉각 및 발열 시스템을 새롭게 다듬었다.
이외에도 로키 산맥의 다양한 지형에서 개발 및 최종 조율 과정을 거치며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전용의 서스펜션 시스템 및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 등을 더해 보다 극한의 환경에서 탁월한 움직임을 구현한다.
한편 헤네시는 벨로시랩터 500 브롱코 랩터를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하 3년/3만 6,000마일의 보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