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불타는 트롯맨' 제작진 "황영웅 문자 수익금, 전액 기부 예정"

알림

'불타는 트롯맨' 제작진 "황영웅 문자 수익금, 전액 기부 예정"

입력
2023.03.28 14:28
0 0

'불타는 트롯맨', 종영에도 잡음 잇따라
황영웅 문자 수익금 편취 의혹에 "기부 예정"
밀어주기 논란에 정면 승부

'불타는 트롯맨'이 황영웅의 문자 투표 수익금에 대한 편취 의혹에 휩싸였다. MBN 제공

'불타는 트롯맨'이 황영웅의 문자 투표 수익금에 대한 편취 의혹에 휩싸였다. MBN 제공

'불타는 트롯맨'이 황영웅의 문자 투표 수익금에 대한 편취 의혹에 휩싸였다. 이에 제작진은 투명한 절차를 통해 전액 기부했다는 의사를 밝혔다.

28일 MBN '불타는 트롯맨' 제작진은 공식입장을 통해 수익금 편취 의혹 및 특정 인물을 내정했다는 의혹에 정면으로 반박했다.

먼저 제작진은 참가자 내정설 및 특정 참가자의 문자 투표 수익금 의혹과 관련, "결승전에서 실시한 대국민 문자 투표 금액은 최종 정산을 마치지 않은 상태"라면서 "경연에서 자진 하차한 황영웅의 유효 문자 투표 금액은 절차에 따라 전액 기부할 예정이며 해당 과정 역시 투명하게 공개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불타는 트롯맨' 제작진은 프로그램 섭외 과정에서 특정 인물을 내정하거나, 순위를 보장한 사실이 없다고 강조했다. 한 유튜버가 제기한 황영웅 내정 의혹에 대해선 "해당 유튜버 또한 발언이 논란이 될 여지를 인지한 후, 즉시 영상을 삭제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입장문 말미 제작진은 "투명하고 정의로운 경연 문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음을 자신한다. 이어 "앞으로도 검증되지 않은 의혹 및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적발할 시 단호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최근 종영한 '불타는 트롯맨'에서는 유력한 우승후보로 꼽혔던 황영웅이 과거 폭행 논란 등으로 하차했다. 그러나 논란 직후 하차를 알리지 않아 대중의 비판이 더욱 가중됐다. 결국 황영웅은 결승전 1차 무대를 마치고 나서야 하차했으며 손태진이 우승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우다빈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