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곽정은, 고충 토로 "연예계 생활 내 악플은 일상" ('세치혀')
알림

곽정은, 고충 토로 "연예계 생활 내 악플은 일상" ('세치혀')

입력
2023.03.27 13:32
0 0

방송인 곽정은, 연예계 생활하며 겪은 고충 토로
자신이 느낀 악플의 심리학 공개

방송인 곽정은이 ‘세치혀’에서 그동안 겪었던 악플 피해와 함께 대처방안까지 제시한다. MBC 제공

방송인 곽정은이 ‘세치혀’에서 그동안 겪었던 악플 피해와 함께 대처방안까지 제시한다. MBC 제공

방송인 곽정은이 ‘세치혀’에서 그동안 겪었던 악플 피해와 함께 대처방안까지 제시한다.

오는 28일 방송되는 MBC ‘혓바닥 종합격투기 세치혀’는 곽정은 장동선 최금영이 플레이를 펼친다.

이날 곽정은은 충격적인 악플 내용을 공개했다. 입에 담을 수도 없는 욕설이 담긴 악플에 썰피플은 일동 경악했고, 곽정은은 “태어나서 한 번도 발음한 적이 없다”며 웃픈 미소로 담담히 이야기를 풀어냈다.

이어 곽정은은 연예계 생활을 하면서 악플은 항상 따라다니는 일상이라 고백했다. 그는 이혼과 외모에 대한 악플들에 대해서 얘기하면서, 자신의 실패를 토대로 성찰을 통한 깨달음을 얻었다며 악플을 다는 이들에 대한 이야기를 펼쳐냈다. 그는 심리학을 공부했던 경험을 토대로 ‘악플의 심리학’에 대해서 설명했다. 그는 악플 테러를 받기 싫다면 ‘어떤 행동을 하라’는 예상치 못한 조언을 했다. 썰피플들이 놀라움을 금치 못한 가운데 곽정은은 이에 대해 설명하며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전언이다.

한편 썰마스터 배성재는 “아나운서 중에 제일 뚱뚱하다”는 악플을 받아봤다며 “팩트라서 다이어트 해야겠다”고 웃으며 넘어가는 여유를 보였다. 서준맘 또한 외모에 대한 악플을 공개했고 상상을 초월하는 내용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게 했다. 그런 가운데 곽정은의 마음을 쑤신 악플이 공개됐다고 해 궁금증을 높인다. 욕설이 담긴 악플과는 차원이 다른 ‘악플’의 정체에 대해 이야기를 풀어내 호기심을 최고치로 끌어올렸다.

곽정은을 충격에 빠뜨린 악플의 내용과 그의 파워당당 악플 대처법은 이날 ‘세치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다빈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