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아줌마?" 죽전역 지하철 흉기 난동 30대 여성 구속기소

알림

"아줌마?" 죽전역 지하철 흉기 난동 30대 여성 구속기소

입력
2023.03.22 21:00
0 0

'아줌마' 호칭에 격분 흉기 휘둘러 3명 중상
검찰 "묻지마 범죄... 중형 선고 만전 기할 것"

3일 수인분당선 죽전역 전동차 안에서 주변 승객 3명에게 흉기를 휘둘러 중상을 입힌 김모(35)씨. 한국일보 자료사진

3일 수인분당선 죽전역 전동차 안에서 주변 승객 3명에게 흉기를 휘둘러 중상을 입힌 김모(35)씨. 한국일보 자료사진

전동차 안에서 일면식도 없는 승객들에게 흉기를 휘두른 30대 여성이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부장 박혁수)는 퇴근시간대 수인분당선 전동차 안에서 흉기를 휘둘러 승객 3명에게 중상을 입힌 김모(35)씨를 특수상해 혐의로 22일 구속기소했다.

검찰에 따르면, 김씨는 지난 3일 오후 6시쯤 경기 용인시 수지구 수인분당선 죽전역을 지나던 전동차 내부에서 승객 3명에게 회칼을 휘둘렀다. 김씨는 피해자 중 한 명이 '아줌마'라고 부르며 휴대폰 음량을 줄여달라고 하자 기분이 나빠 범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가 휘두른 흉기에 60대 여성은 허벅지에 큰 부상을 당했고, 이를 제지하던 주변 승객 2명도 얼굴 등에 중상을 입었다. 피해자들은 구급대에 의해 곧장 병원으로 옮겨졌고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로 알려졌다. 범행 전날과 당일 김씨가 식칼 2개, 회칼 1개, 커터칼 1개를 구입해 전동차에 탑승한 사실도 확인됐다.

경찰은 김씨가 수년 전부터 정신질환으로 약을 복용한 사실은 있지만, 이번 사건과는 무관하다고 보고 지난 8일 김씨를 검찰에 구속송치했다. 검찰 관계자는 "특별한 동기가 없는 일명 '묻지마 범죄'로서 죄질이 중하고 재범 가능성이 크다"며 "죄에 상응하는 중형이 선고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지수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