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아일랜드' 차은우, 색다른 이미지 예고 "명랑함 속 슬픔 강조"

알림

'아일랜드' 차은우, 색다른 이미지 예고 "명랑함 속 슬픔 강조"

입력
2022.12.22 14:45
0 0

22일 개최된 티빙 오리지널 '아일랜드' 제작발표회
배종 감독 "차은우, '아일랜드' 참여 위해 1년 넘게 기다려"

22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콘래드 서울에서는 티빙 오리지널 '아일랜드'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감독 배종과 배우 김남길 이다희 차은우 성준이 참석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티빙 제공

22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콘래드 서울에서는 티빙 오리지널 '아일랜드'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감독 배종과 배우 김남길 이다희 차은우 성준이 참석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티빙 제공

가수 겸 배우 차은우가 '아일랜드'를 통해 새로운 이미지를 예고했다. 그간 현대극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차은우는 이번 작품에서 명암(明暗)의 대비를 강조하면서 인물의 다양한 감정을 뚜렷하게 그린다.

22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콘래드 서울에서는 티빙 오리지널 '아일랜드'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감독 배종과 배우 김남길 이다희 차은우 성준이 참석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아일랜드'는 윤인완 양경일 작가의 동명 만화·웹툰 원작으로 세상을 멸망시키려는 악에 대항해 싸워야 하는 운명을 가진 인물들의 여정을 그린 드라마다. 첫 시리즈물 도전에 나선 배종 감독은 요괴와의 스펙타클한 사투를 통해 제주도 역사에 담긴 빛과 어둠의 양면성은 물론 서로의 슬픔을 위로하고 상처를 치료하는 인간애를 보여주는 데 방점을 찍을 전망이다.

신비의 섬 제주를 습격한 악귀 '정염귀'에 대적하기 위해 수천의 세월을 견뎌온 반을 비롯 운명의 중심에 선 미호, 지상 최고의 최연소 구마사제 요한이 냉혹한 인과율의 굴레를 벗어날 방법을 찾아 나서며 진정한 삶의 의미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극중 타고 난 신의 권능으로 지상 최고의 최연소 구마사제 요한으로 변신한 차은우는 신의 소명이라 여기는 일을 행하기 위해 제주도로 파견되어 반 원미호와 얽히고설키며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판타지 액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차은우는 "겉으로는 쾌활하고 밝고 명랑한 인물이다. 하지만 내면에는 슬픔과 아픈 과거가 있다. 슬픔을 내재한 느낌을 표현하려고 노력했다. 구마할 때만큼은 강하고 세다. 대비되는 모습을 잘 보여주기 위해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그간 다양한 웹툰 원작 작품에서 주연을 맡았던 차은우는 이번에도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를 하게 됐다. 그는 "공교롭게도 그렇게 됐다. 참고할 수 있는 이미지가 있지만 반대로 갇힐 수 있는 부분"이라고 느낀 바를 전했다.

함께 자리한 배종 감독은 "제작 단계에서 캐스팅이 가장 어려웠다고들 한다. 하지만 차은우는 1년 반 전부터 기다렸다. 생각보다 쉬웠다. 저는 더 책임감을 느꼈다. 이다희도 정말 하고 싶어했다. 다들 간절했고 기존과 다른 캐스팅이 완성된 게 우리의 '판타지'"라고 주역들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드러냈다.

한편 '아일랜드'는 오는 30일 티빙에서 공개된다. 아울러 아마존프라임비디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우다빈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