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광명서 숨진 채 발견된 세 모자... 범인은 가장이었다

알림

광명서 숨진 채 발견된 세 모자... 범인은 가장이었다

입력
2022.10.26 16:10
수정
2022.10.26 19:19
10면
0 0

경찰 세 모자 살인 혐의로 아이 아빠 긴급체포
범행 후 PC방 머물다 온 뒤 119에 태연히 신고
경찰 "부부싸움 잦아, 최근엔 이혼 문제로 갈등"
경찰 구속영장 신청… 세 모자 시신 부검 의뢰

어머니와 10대 자녀 2명 등 3명이 숨진 채 발견된 경기 광명시 소하동 한 아파트 현관 앞에 26일 오전 폴리스 라인이 설치돼 있다. 뉴시스

어머니와 10대 자녀 2명 등 3명이 숨진 채 발견된 경기 광명시 소하동 한 아파트 현관 앞에 26일 오전 폴리스 라인이 설치돼 있다. 뉴시스

경기 광명에서 40대 남성이 부인과 두 아들을 살해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생활고에 따른 갈등이 범행동기로 추정되는 가운데, 경찰은 용의자인 A씨를 긴급체포해 자세한 사건 경위를 조사 중이다.

경기 광명경찰서는 26일 "부인과 아들 2명을 살해한 혐의로 A씨를 긴급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전날 오후 8시 10분에서 8시 30분 사이 광명시 소하동 자신의 아파트에서 부인 B씨와 아들인 중학생 C군, 초등학생 D군을 흉기와 둔기로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범행을 은폐하기 위해 직접 경찰에 신고까지 했지만, 경찰은 그의 행적을 수상하게 여기고 범인으로 특정했다. A씨는 전날 오후 7시 51분쯤 폐쇄회로(CC) TV가 있는 아파트 현관을 통해 집 밖으로 빠져나갔다. 이후 CCTV가 없는 아파트 뒤쪽 창문을 통해 집으로 들어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파악됐다. A씨는 범행 이후 흉기와 피가 묻은 옷을 비닐봉투에 담아 다시 아파트 뒤쪽 창문을 통해 빠져나갔다. 범행 도구가 담긴 비닐봉투를 아파트 주변에 버린 A씨는 인근 PC방에 머물다 같은 날 오후 11시 25분쯤 CCTV가 있는 아파트 현관을 통해 귀가한 뒤 "외출 후 돌아와 보니 아이가 죽어 있다"고 119에 신고했다.

하지만 집에 들어올 때 입었던 옷과 나갈 때 입은 옷이 달랐던 점을 수상히 여긴 경찰의 추궁에 A씨는 범행을 자백했다. 경찰은 사건 직후 아파트 주변에 버린 범행 도구와 피 묻은 옷가지 등을 발견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1년 전 허리디스크 등으로 회사를 그만둔 뒤 아내와 다투는 등 부부싸움이 많았다"며 "최근 이혼 문제로 갈등을 빚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이날 오후 광명경찰서에서 유치장이 있는 시흥경찰서로 이송되기 직전 "죄송하다"며 눈물을 흘렸다. 신고를 직접 한 이유에 대해서는 "제가 저질러서"라며 말끝을 흐렸고, 숨진 가족에 대해 "미안해. 내가 잘못했어"라고 말했다.

경찰은 구체적인 범행 동기를 조사한 뒤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경찰은 자세한 사망 원인을 분석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숨진 세 모자 시신에 대한 부검도 의뢰했다.

임명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