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충남 천안에 ‘부성역 우남퍼스트빌’ 316가구 분양

알림

충남 천안에 ‘부성역 우남퍼스트빌’ 316가구 분양

입력
2022.09.22 08:45
0 0

수도권 전철 1호선 부성역(가칭) 역세권 단지
초·중학교, 호수공원 인접 쾌적한 주거환경

천안 ‘부성역 우남퍼스트빌’ 투시도

천안 ‘부성역 우남퍼스트빌’ 투시도


더블유건설과 우남건설은 충남 천안시 부성지구에 316가구 규모의 ‘부성역 우남퍼스트빌’을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부성역 우남퍼스트빌은 천안 부대동 761번지(부성지구 A-2BL)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20층, 6개동(316가구)이다. 84㎡A 182가구, 84㎡B 76가구, 84㎡C 58가구 등이다.

아파트가 들어서는 부성지구는 신흥 주거타운으로 부상하고 있는 지역으로 천안 북부의 주요 인프라를 연결하는 입지로 50만856㎡에 2,471가구의 주거단지가 조성된다. 지하철 1호선 연장과 더불어 뛰어난 정주 여건을 갖추고 있다.

또한 부성지구에서 수도권 전철 1호선 두정역과 경부고속도로 천안IC, KTX·SRT 천안아산역을 통해 수도권으로 이동할 수 있다. 지난해 직산~부성 간 국도 1호선 확장으로 차량 흐름이 개선됐다.

부성지구에서 차량으로 10분 거리의 성성지구와 두정지구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이마트, 코스트코, 롯데마트, 천안시 농수산물도매시장, 단국대병원 등 생활·의료시설이 주변에 있다.

단지 앞에는 부대초와 부성중이 있고, 공주대 천안캠퍼스, 한국기술교육대 2캠퍼스, 두정동 학원가, 두정도서관 등 교육시설도 인근에 있다.

우남건설은 모든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건설사 관계자는 “타입별 4베이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개방감을 높였다”며 “원격제어 및 원패스 시스템, 원격검침시스템 등 최첨단 시스템도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준호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