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2차 전지 장비 초정밀 부품으로 글로벌 선도

알림

2차 전지 장비 초정밀 부품으로 글로벌 선도

입력
2022.09.05 08:56
0 0

[2022 대한민국 가치경영 대상] (주)에이치와이티씨

(주)에이치와이티씨(대표 조동석)는 2차 전지 장비 초정밀 부품을 생산하는 전문 부품업체로 지난 달 코스닥 상장 후 단기간 내 기록적인 주가 상승을 기록하며 업계 강자로 부상하고 있다.

이 회사는 과거 LED, PFC 정밀금형 분야가 주력 사업이었지만 최근 5년 간 2차전지 정밀부품에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해 현재는 부품가공 분야에서 선도적인 성과를 내며 기업 체질 혁신에 성공했다.

현재 에이치와이티씨는 2차 전지 제조 공정 중 전극 제조 공정, 조립공정, 활성화 공정에 사용되는 장비의 다양한 부품을 제조, 공급 중이다.

다수의 제품 중 전극 커터는 기존 가공방법 개선을 통해 고객사의 획기적인 불량률 감소에 도움을 주었으며, 권심류의 경우 기존 제품의 형상을 수정해 품질 개선을 이뤄냈다.

이런 혁신 활동들은 대량 수주로 이어졌으며, 안정적인 품질과 짧은 납기 대응으로 고객사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있다.

특히, 설계 단계에서부터 고객사의 제조 수율 향상을 위한 고객 맞춤형 컨설팅으로 고객 감동을 실현하고 있다는 평이다.

조동석 대표는 “임직원의 평균 연령 33세로 정밀가공 제조업에서는 젊은 기업”이라며, “유한대학과 산학 협력을 통해 매년 우수한 인재들을 채용해 육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 남경, 폴란드, 미국 오하이오에 이어 인도네시아, 헝가리, 미국 테네시등에 진출해 급변하는 2차 전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해 갈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