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청와대 화보 비판한 탁현민에 김병욱 "베르사유도 패션쇼 했어"

알림

청와대 화보 비판한 탁현민에 김병욱 "베르사유도 패션쇼 했어"

입력
2022.08.25 11:00
0 0

보그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청와대 한복 화보 삭제

청와대를 배경으로 한 보그 코리아의 화보 '청와대 그리고 패션'. 보그 코리아 인스타그램 캡처

청와대를 배경으로 한 보그 코리아의 화보 '청와대 그리고 패션'. 보그 코리아 인스타그램 캡처

패션잡지 '보그 코리아'가 청와대에서 촬영한 한복 화보와 관련된 야권의 비판에 김병욱 국민의힘 의원이 "사진 하나 붙잡고 딴지 거는 뒤틀린 심보"라고 질타했다. 다른 나라도 옛 공관에서 패션 행사를 연 사례가 많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보그 코리아는 청와대 패션 화보를 자사 홈페이지에서 내렸다.

김 의원은 2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청와대 화보 촬영을) '창경궁 격하' 운운하며 사진 하나 붙잡고 딴지를 거는 탁현민 전 비서관의 뒤틀린 심보가 외려 짠하다"며 해외사례를 소개했다.

윈스턴 처칠 전 영국 총리의 출생지로 유명한 블레넘 궁전과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이다. 김 의원은 "이곳(블레넘 궁)은 1954년 영국에서 첫 번째 디올 컬렉션이 열린 장소이기도 하다. 2016년에도 디올은 블레넘 궁전에서 컬렉션을 열었다"며 "2012년 프랑스 파리 베르사이유 궁전에서는 샤넬 패션쇼가 열리기도 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의 지적은 전날 탁현민 전 청와대 의전비서관의 주장에 대한 반박이다. 탁 전 비서관은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 인터뷰에서 "(문화재청이) '한복을 알리기 위해 찍었다'고 설명하던데, 일본 아방가르드 대표 디자이너인 류노스케 오카자키의 작품도 있다"며 "윤석열 정부에서 청와대를 폐쇄하면서 이를 어떻게 활용할지도 모른 채 방치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한편 보그 코리아는 자사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등 SNS에 공개한 청와대 패션 화보를 삭제했다. 별도의 공지는 없었다.

이윤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