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레그테크 기반 준법솔루션 개발로 시장 선도

알림

레그테크 기반 준법솔루션 개발로 시장 선도

입력
2022.04.29 08:20
0 0

[2022 대한민국 혁신기업 대상] (주)옥타솔루션

(주)옥타솔루션(대표 박만성)은 레그테크 기반의 준법업무솔루션을 개발·공급하는 회사로 자금세탁방지 솔루션 분야 시장점유율 1위의 강소기업이다.

가상자산, 핀테크 및 비대면 거래의 증가로 인한 금융규제 강화로 업계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옥타솔루션은 이를 효율적이고 경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혁신적 레그테크 솔루션인 ‘옥타 레그테크 플랫폼(ORP)’을 개발하여 자사 솔루션에 적용하고 있다.

준법업무 특성상 규정 변경에 따른 현행화가 쉬워야하는데 ORP는 현행화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고, 고객에 특화된 맞춤형 지원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기술이다.

특히, 고객 니즈와 여건에 최적화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함은 물론 솔루션의 진정한 패키지화를 통해 유지보수에 대한 편의성도 높였다.

옥타솔루션은 현재 은행, 보험 등 유수의 금융회사는 물론 특금법 신규적용 업권으로 지정된 가상자산, 핀테크, 전자금융, 온라인투자금융, 대부업까지 100여 개가 넘는 고객사와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첨단 기술 업체 및 전문 로펌 등을 파트너사로 유치해 활발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금감원 레그테크 자문위원으로도 활동 중인 박만성 대표는 “가격경쟁력과 짧은 고효율·고품질 레그테크 기반 준법솔루션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여 갈 것”이라며, “레그테크 협력 생태계를 조성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준법 솔루션을 개발해가겠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