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박홍률 전 목포시장, 무소속 출마 "시민 심판 받겠다"

알림

박홍률 전 목포시장, 무소속 출마 "시민 심판 받겠다"

입력
2022.04.20 14:31
0 0


박홍률 전 목포시장은 20일 목포 삼학도 김대중노벨평화기념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유권자의 심판을 받겠다며 무소속 출마를 밝혔다.

박홍률 전 목포시장은 20일 목포 삼학도 김대중노벨평화기념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유권자의 심판을 받겠다며 무소속 출마를 밝혔다.



박홍률 전 전남 목포시장이 20일 6·1 지방선거 목포시장 선거에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박 예비후보는 이날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 비대위의 상식과 도의에 어긋난 제명 처분으로 불가피하게 무소속으로 출마하게 됐다”면서 “민주주의의 가장 든든한 버팀목인 유권자의 심판을 직접 받겠다”고 출마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대선 패배의 반성도 없이 이번 지방선거에서도 민심을 외면하고 정치 야합적이고 제 편 줄세우기식 공천 관리로 원성을 사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심사 기준을 특정 후보에 맞추고 배우자가 당선무효형에 해당할 수 있는 선거법 위반한 혐의가 있어도 후보자격을 주는 공천 관리를 하면서 공정과 정의를 말할 수 있겠냐”고 주장했다.

특히 “3년 전 한 번 만난 여성이 선거 시기에 맞춰 근거도 없이 일방적으로 성추행을 당했다고 고소한 것은 명백한 선거 공작임에도, 자기방어를 위해 보도자료를 내고 무고혐의로 맞고소한 것 등이 2차 가해라고 제명한 것은 원천 무효에 해당한다”며 비대위 의결에 반발했다.

박 예비후보는 “국민을 두려워하지 않는 민주당의 전횡에 맞서, 저와 뜻을 같이하는 후보들과 연대해 무소속 후보로 민주주의를 지키고 기필코 승리함으로써 목포를 사랑하는 시민들의 힘을 만천하에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박경우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