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울진 산불 이재민 임시주택, 이달 말 입주 가능

알림

울진 산불 이재민 임시주택, 이달 말 입주 가능

입력
2022.03.17 16:39
0 0

가로 9m·세로 3m 면적에 냉·난방 시설 갖춰
죽변 농공단지에 50동 설치...18일 견본 공개

전찬걸 경북 울진군수가 17일 울진 산불 이재민들이 지낼 임시조립주택이 들어설 죽변면 해양바이오농공단지 내 부지를 살펴보고 있다. 울진군 제공

전찬걸 경북 울진군수가 17일 울진 산불 이재민들이 지낼 임시조립주택이 들어설 죽변면 해양바이오농공단지 내 부지를 살펴보고 있다. 울진군 제공

경북 울진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이 이르면 이달 말 임시조립주택에 입주한다.

17일 울진군에 따르면 죽변면 후정리 해양바이오농공단지 내 유휴부지에 설치될 임시조립주택 부지의 평탄화와 다짐 작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군은 18일 농공단지에 조립주택의 견본주택을 설치하고 이재민들에게 공개할 계획이다.

임시조립주택은 가로 9m, 세로 3m로 면적은 약 27㎡이다. 냉·난방시설과 주방, 화장실 등을 갖추고 있다.

군은 농공단지에 이 같은 임시조립주택을 50동 설치한다. 또 이재민의 주택 수요 조사 등을 거친 뒤 거주 가능한 주민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임시조립주택은 이달 말 상하수도 시설과 전기 등의 연결 작업이 마무리되면 입주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찬걸 울진군수는 “이재민들에게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하는 일이 현재 가장 시급하고 중요하다”며 “차질 없이 추진해 빠른 시일 내로 입주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울진 산불로 주택 등이 소실된 이재민은 219가구에 335명으로 잠정 집계됐다.

울진= 김정혜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