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장애를 넘어 소통하는 꽃춤축제 개최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제3회 장애를 넘어 소통하는 꽃춤축제 개최

입력
2021.12.03 10:33
0 0

성남시, 경기도 장애인문화예술진흥사업

해설과 수어통역이 있는 ‘제3회 장애를 넘어 소통하는 꽃춤축제’가 국제 장애인의 날인 12월 3일 개최하여 12월 5일까지 성남꽃춤축제, 성남시장애인연합회, 성남시장애인체육회, 성남시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상영될 예정이다.

ING 즉흥그룹(대표 최문애)이 주최하고, 아이엔지콜라보그룹이 주관하며 성남시, 경기도, 한국무용협회, 한국장애인무용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축제는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3일간 자유롭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제작됐다. 꽃축축제에서 상영되는 한국무용, 현대무용, 댄스스포츠, 음악, 공연전시, 댄스필름 등 모든 공연프로그램에는 해설과 수어통역 영상이 제작되어 공연감상의 이해를 높이는데 주력했다.

‘제3회 장애를 넘어 소통하는 꽃춤축제’(온라인 공연)는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장애인의 예술교육과 공연 참여에 새로운 방향과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의를 찾을 수 있다. ING 즉흥그룹은 예술활동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장애인들의 교육과 참여를 독려하고 이에 부응하는 디지털 콘텐츠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들이 전문 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무용협회 공연예술인력지원사업 분야 장애인 3명이 실연공연자로 선정되어 활동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라이브 이슈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