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고객 상담도 인공지능이 척척, AI컨택센터 오픈
알림

고객 상담도 인공지능이 척척, AI컨택센터 오픈

입력
2021.11.26 11:36
0 0

동양생명

동양생명이 네이버클라우드와 협업해 고객 상담에 인공지능 기술(AI)을 결합한 AI 컨택센터를 오픈했다.

지난해 네이버클라우드와 ‘클라우드 기반 AI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거둔 첫 번째 성과물이다.

동양생명의 AI 컨택센터는 네이버클라우드의 ‘CLOVA AiCall’ 솔루션에 보험 서비스를 접목시켜 해피콜 등 고객들의 상담 문의에 AI를 통한 응대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AI 컨택센터 오픈을 통해 대표적으로 ▲적립금이나 수익률과 같이 퇴직연금 관련, 고객들이 빈번하게 문의하는 단순·반복적 질문에 대한 자동화 ▲표준 스크립트를 기반으로 새로운 계약 체결 건에 대한 완전 판매 모니터링 ▲납입기한 통보 또는 서류 보완 안내 등과 같은 고객 안내성·통지성 업무의 자동화 서비스 등이 가능해졌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CLOVA AiCall은 예약 문의, 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고객 응대 업무를 스마트하게 수행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AI 컨택센터 솔루션이다.

이로써 동양생명은 고객에게 통상적인 컨택센터 운영시간 종료 후에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고객 편의성이 한층 개선되고, 고객 상담 요청 방식에 맞춘 최적의 응대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AI 컨택센터 오픈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수호천사’로서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