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정용진, SNS에 연이어 "나는 공산당이 싫어요"

알림

정용진, SNS에 연이어 "나는 공산당이 싫어요"

입력
2021.11.18 16:48
수정
2021.11.19 10:56
0 0

정 부회장, 사흘 전 첫 게시물 이후
18일에도 '난 콩 상당히 싫습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3일 전부터 연달아 올린 '공산당이 싫어요' 게시물. 정용진 부회장 인스타그램 캡처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3일 전부터 연달아 올린 '공산당이 싫어요' 게시물. 정용진 부회장 인스타그램 캡처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산당이 싫다'는 취지의 게시물을 연달아 올렸다.

정 부회장은 지난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붉은색 모자를 쓴 남성 2명과 붉은색 카드지갑을 든 사진을 올리며 '뭔가 공산당 같은 느낌인데 ㅠㅠ 오해마시기 바랍니다'라고 적은 뒤 '난 공산당이 싫어요'라는 해시태그를 달았다.

이 같은 게시물이 기사화되자 정 부회장은 이틀 뒤인 17일 중국인의 신세계 계열사 불매 운동 가능성을 담은 기사를 캡처해 올리며 국민교육헌장 일부를 인용했다. 그는 이 게시물에서 '반공 민주정신에 투철한 애국애족이 우리의 삶의 길이며 자유 세계의 이상을 실현하는 기반이다. 길이 후손에게 물려줄 영광된 통일 조국의 앞날을 내다보며 신념과 긍지를 지닌 근면한 국민으로서 민족의 슬기를 모아 줄기찬 노력으로 새 역사를 창조하자'라고 적은 뒤 말미에 '(나는 초·중·고등학교 때 이렇게 배웠는데) 난 콩 상당히 싫다'고 덧붙였다.

이뿐 아니라 18일에는 추신수 선수가 선물한 유니폼과 글러브를 착용한 자신의 사진을 올리며 또 '난 콩 상당히 싫습니다'라고 했다. 해시태그에는 '노빠꾸'라고도 적었다.

앞서 지난 5월 정 부회장은 인스타그램에 음식 사진을 올리며 '미안하고 고맙다' 또는 'Sorry, Thank you'라고 써 논란이 됐다. 문재인 대통령이 대선후보 시절 세월호 희생자를 기리며 '너희들의 혼이 100만 촛불이 되었다. 미안하다. 고맙다'고 쓴 추모글을 패러디한 것 아니냐는 논란이 일었다. 이후에도 정 부회장은 음식 사진에 같은 문장을 적었지만 현재는 이 문구를 삭제한 상태다.

정 부회장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이날 기준 71만4,000여 명이 팔로우하고 있다.

박지연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