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제주 주거정보, 주거복지센터에 물어보세요”

알림

“제주 주거정보, 주거복지센터에 물어보세요”

입력
2021.11.15 11:35
0 0

3년간 9,342가구 상담 취약계층 주거비 등 지원

제주 제주시 도심 전경. 김영헌 기자

제주 제주시 도심 전경. 김영헌 기자

제주지역 주거 문제 해결과 주거복지 정보 제공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주거복지센터가 도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제주도는 2019년 제주시와 서귀포시에 권역별 주거복지센터를 개소한 이후 지난 3년 간 9,342건의 주거상담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주거복지센터는 도민들의 주거 향상을 위한 상담 및 사례관리 서비스 제공, 주거 향상을 위한 직접 주거비 지원, 주거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자원 연계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주거복지센터는 그동안 156가구에 3억2,800만원의 직접 주거비를 지원했으며, 업무협약기관과 연계한 342건의 맞춤형 지원을 통해 주거 위기에 처한 도민들에게 주거안정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 악화와 주택가격 상승, 주거비 증가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비 부담을 덜기 위해 주거지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센터는 퇴거 위기에 놓인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임차보증금 300만 원, 임차료 200만 원 등을 지원하고 있다. 거동이 불편하거나 센터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상담소를 운영하고 복지 정보 관련 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이창민 제주도 도시건설국장은 "앞으로 다양한 주거복지 정책을 펼치고 적극적으로 홍보해 도민의 주거 안정을 도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헌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