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수감 중' 김경수 전 지사 페북에 "주의 부탁드려요" 글 올라온 까닭은

알림

'수감 중' 김경수 전 지사 페북에 "주의 부탁드려요" 글 올라온 까닭은

입력
2021.11.11 07:45
수정
2021.11.11 10:25
0 0

김경수 전 경남지사 아내 김정순씨
"저를 사칭하는 가짜 계정으로 경제적 도움 요청"
딱한 처지 악용 사기 주의 당부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 페이스북 캡처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 페이스북 캡처

이른바 '드루킹 사건'으로 알려진 인터넷 댓글 이용 여론 조작 혐의로 실형(징역 2년)이 확정돼 수감 중인 김경수 전 경남지사의 아내가 "저를 사칭한 가짜 계정으로 주변분들에게 경제적 도움을 요청하고 있습니다"며 지인과 누리꾼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김 전 지사의 아내 김정순씨는 11일 새벽 김 전 지사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 계정에 "새벽에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어 죄송합니다"며 이 같은 내용이 담긴 글을 올렸다.

그는 자신을 사칭한 가짜 페이스북 계정 주소 2개를 첨부하면서 "페북메신저를 보내 직접적으로 연락을 하나봅니다"라며 "죄송합니다 저도 빨리 조치를 취하겠습니다"고 약속했다.

김씨가 공개한 가짜 계정의 프로필에는 김 전 지사 부부가 함께 찍은 사진과 김씨 혼자 찍은 사진, 출신지 등 간략한 정보도 담겨 있어 일반 누리꾼들이 겉으로만 봐서는 혼동할 가능성도 적지 않아 보인다.

이는 수감 중인 김경수 전 지사가 최근 입원 치료를 받을 정도로 건강이 악화한 딱한 처지를 악용해 금품 갈취를 목적으로 사기를 치려 시도한 것으로 보인다.

김 전 지사는 마산교도소 수감 후 봉와직염(세균의 피부 조직 침범에 따른 염증 질환)을 앓고 있다. 염증이 한쪽 다리 정강이 쪽에서 시작해 무릎 밑까지 진행돼 지난 9월 병원에 입원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는 교도소 내에서 치료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박민식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