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리사 'MONEY', 영국 오피셜 차트 4주째 역주행 ing
알림

리사 'MONEY', 영국 오피셜 차트 4주째 역주행 ing

입력
2021.10.30 11:24
0 0
그룹 블랙핑크 리사의 솔로 앨범 수록곡 'MONEY'가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4주 연속 인기 역주행 중이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블랙핑크 리사의 솔로 앨범 수록곡 'MONEY'가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4주 연속 인기 역주행 중이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블랙핑크 리사의 솔로 앨범 수록곡 'MONEY'가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4주 연속 인기 역주행 중이다.

29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100(Official Singles Chart Top 100)에 따르면 리사의 'MONEY'는 46위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주보다 8계단 뛰어오른 성적이다. 'MONEY'는 지난달 10일 음원이 공개된 지 한 달 가까이 된 시점에 해당 차트에 81위로 첫 진입한 뒤 59위, 54위로 꾸준히 순위를 높여왔다.

이로써 리사는 미국 빌보드와 더불어 세계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메인 차트에 굵직한 발자취를 남겼다.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가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4주 연속 이름을 올린건 리사가 처음이다. 남녀 통틀어 놓고 보면 싸이의 '젠틀맨' 이후 무려 8년 만이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리사의 신기록 행진이 계속 되고 있다. 리사가 이번 영국 오피셜 차트서 4주째 차트인에 성공하며 역사를 새로 썼다"고 주목했다.

이외에도 각종 글로벌 차트서 'MONEY'의 인기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MONEY'는 글로벌 유튜브 톱100 차트서 2위,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서 최근 5위까지 올라섰다. 아울러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Billboard Global 200)과 빌보드 글로벌(Billboard Global Excl. U.S.)'에서 각각 11위와 9위를 기록하며 6주째 인기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