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조진웅·김희애·류혜영, 영화 '데드맨' 주연 확정

알림

조진웅·김희애·류혜영, 영화 '데드맨' 주연 확정

입력
2021.08.31 08:35
0 0
조진웅 김희애 류혜영(왼쪽부터 차례로)이 '데드맨'의 주연으로 확정됐다. 콘텐츠 웨이브 제공

조진웅 김희애 류혜영(왼쪽부터 차례로)이 '데드맨'의 주연으로 확정됐다. 콘텐츠 웨이브 제공

배우 조진웅 김희애 류혜영이 '데드맨'의 주연으로 확정됐다.

웨이브는 내년 상반기 기대작 '젠틀맨'에 이어 하반기에는 '데드맨'을 오리지널 영화로 선보일 예정이다.

'데드맨'은 어두운 세계의 덫에 걸려 죽은 사람(데드맨)으로 살아가게 된 한 남자의 처절한 생존기와 복수를 그린 범죄 미스터리 스릴러물이다. 영화 '괴물'의 시나리오를 집필했던 하준원 감독이 각본과 감독을 맡는다.

영화 '사라진 시간' '블랙머니' '퍼펙트맨' 등 여러 작품을 통해 묵직하면서도 강렬한 이미지를 선보여 온 조진웅은 거액을 횡령한 범죄자 누명을 쓰고 죽은 사람(데드맨)으로 살아가는 이만재를 연기한다.

영화 '윤희에게' '허스토리', 드라마 '부부의 세계' 등으로 스크린과 안방극장을 넘나들며 다채로운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여온 김희애는 정치권을 쥐락펴락하는 묘령의 컨설턴트 심여사로 분한다.

드라마 '응답하라 1988' 등 다수의 작품을 통해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아왔으며, 최근 드라마 '로스쿨'을 통해 주연으로 자리매김한 류혜영은 아버지가 이만재에게 이용당해 죽었다고 믿고 복수에 나서는 공희주 역을 맡는다.

'데드맨'은 내년 여름 극장 상영 후 웨이브를 통해 월정액 독점 영화로 공개될 예정이다.

정한별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