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페노메코, 25일 컴백...싸이 "얘는 천재구나" 극찬

알림

페노메코, 25일 컴백...싸이 "얘는 천재구나" 극찬

입력
2021.08.19 14:47
0 0
피네이션(P NATION)의 수장 싸이는 19일 공식 SNS를 통해 오는 25일 페노메코의 새 싱글 발매를 예고하는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피네이션 제공

피네이션(P NATION)의 수장 싸이는 19일 공식 SNS를 통해 오는 25일 페노메코의 새 싱글 발매를 예고하는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피네이션 제공

가수 페노메코(PENOMECO)가 오는 25일 컴백한다.

피네이션(P NATION)의 수장 싸이는 19일 공식 SNS를 통해 오는 25일 페노메코의 새 싱글 발매를 예고하는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전날 싸이는 SNS에 "듣는 내내 놀랐다"라는 자막과 '2021.08.25 6PM KST'라는 발매 일정이 적힌 'COMING UP NEXT' 이미지를 공개하고 피네이션 아티스트의 컴백을 추가로 예고했다. 이와 연결되는 이번 티저 속 싸이는 페노메코의 사진이 담긴 모니터 앞에서 "아, 얘는 천재구나"라고 말하며 환하게 미소를 짓고 있어 호기심을 자아낸다.

페노메코는 '23', 'For you(포 유)' 'FILM(필름)' 'Garden(가든)' 'Tempo(템포)' 'if.(이프.)' 'ODD(오드)' 등 다수의 앨범으로 독보적인 영역과 다채로운 스펙트럼을 선보인 아티스트다. 지코 딘 크러쉬 밀릭 스테이튠과 함께 힙합 크루 'FANXY CHILD(팬시 차일드)'의 멤버이자, 제시 아이유 엑소 갓세븐 레드벨벳 NCT 있지(ITZY)의 곡 작업에 참여한 국내 정상급 프로듀서이기도 하다.

특히 독특한 보이스와 탄탄한 래핑을 기반으로 트랩, 붐뱁, 싱잉 모든 면에서 압도적인 실력을 지닌 '올라운더'로 음악 팬들의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 지난 4월 피네이션 합류 후 발매한 EP 'Dry Flower' 속 10개의 트랙으로 음악적으로 더욱 성숙한 매력을 드러낸 페노메코는 당시 초도 CD 앨범 물량을 매진시키며 뜨거운 호응을 입증한 바 있다. 이에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이번 신보에는 어떤 음악이 담겼을지 기대감이 높아진다.

페노메코의 새 싱글은 오는 2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