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문 대통령 '8월 초 휴가' 연기... 3년 연속 여름휴가 못 가나

알림

문 대통령 '8월 초 휴가' 연기... 3년 연속 여름휴가 못 가나

입력
2021.07.22 18:45
0 0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 수습을 위해 8월 초로 잡았던 여름휴가를 가지 않기로 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22일 브리핑에서 “심각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여름휴가를 연기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내부회의에서 참모진에게 직접 휴가 보류 의사를 밝혔다고 한다.

코로나19 확진자가 무섭게 늘면서 문 대통령은 방역 컨트롤타워 자리를 비울 수 없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은 지난 12일 4차 대유행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 격상 때 “국민들께 조금 더 참고 견뎌내자고 당부드리게 돼 대단히 송구한 마음”이라며 "정부도 비상한 각오로 임하겠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취임 초 휴가를 장려하기 위해 “연차휴가를 다 사용하겠다”고 밝혔지만, 현실은 만만찮았다. 취임 첫해인 2017년에는 여름휴가 하루 전날 북한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발사해 휴가를 미뤘다. 2019년에는 일본 수출규제 조치 대응으로, 지난해에는 여름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확산으로 아예 여름휴가를 취소했다. 문 대통령이 올해 휴가를 가지 않으면 3년 연속 휴가를 가지 못한 셈이다.

문 대통령의 휴가 포기는 공직자들의 휴가 사용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정지용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