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가 선택한 여름 '잇템', 매력 만점 스카프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트와이스가 선택한 여름 '잇템', 매력 만점 스카프

입력
2021.06.11 16:02
0 0

그룹 트와이스가 신곡 컴백 포토에서 선보인 패션 상당수는 놀랍게도 스카프를 활용해 리폼된 의상으로 이루어졌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트와이스가 신곡 'Alcohol-Free'로 돌아온 가운데, 지난 9일 타이틀 곡 선공개와 동시에 전 세계 K팝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이번 컴백을 통해 또 한 번 시원한 여름 노래로 '썸머 퀸'을 정조준한 트와이스는 노래 뿐 아니라 자신들만의 매력을 가득 담아낸 독보적 패션으로도 K팝 대표 걸그룹다운 존재감을 빛내고 있다.

특히 트와이스는 사랑스러우면서도 고혹적인 매력을 담아낸 신곡의 분위기에 걸맞는 실험적인 '썸머 패션'을 선보이며 국내외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컴백에 맞춰 공개된 'FALLEN' 버전 콘셉트 포토에서는 매혹적인 사랑의 감정에 빠진 트와이스의 감정을 나타내는 듯 다채로운 색상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여름이 다가왔음을 알리는 시원한 '썸머룩' 패션을 수놓은 화려한 그래픽은 경쾌하면서도 고혹적인 매력을 극대화한다.

해당 콘셉트 포토에서 트와이스가 선보인 패션 상당수는 놀랍게도 스카프를 활용해 리폼된 의상으로 이루어졌다. 이들은 비교적 큰 사이즈를 자랑하는 해외 명품 브랜드의 정방형 실크 스카프를 다양한 형태의 톱과 팬츠, 스커트로 재탄생시켜 자신들만의 아이덴티티가 묻어나는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쯔위와 나연은 각각 다른 명품 브랜드의 정방형 실크 스카프를 이용해 원피스와 개성 넘치는 크롭 톱 의상을 완성했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어깨 라인을 시원하게 드러내며 무더위에 맞서는 여름 패션을 선보인 쯔위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 H 사의 정방형 스카프 두 장을 원피스 형태로 리폼해 착용했다. 독특하면서도 지금의 계절감과 어울리는 패턴이 포인트인 해당 스카프의 가격은 각 150만원 대, 70만원 대 후반이다.

나연의 경우 프랑스 명품 브랜드 L 사의 정방형 실크 스카프를 리폼해 톱처럼 연출했다. 눈길을 사로잡는 붉은색 컬러와 노을지는 휴양지를 떠오르게 만드는 패턴이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해당 스카프의 가격은 약 50만 원대다.

그런가하면 채영은 이탈리아의 명품 브랜드 V 사의 정방형 실크 스카프를 리폼해 짧은 길이의 팬츠로 재탄생시킨 실험적인 패션을 소화했다. 쇼트 팬츠로의 리폼이 찰떡같이 어울리는 해당 스카프의 가격은 약 50만 원대로 알려졌다.

지효는 다현과 같은 패턴의 V 사 정방형 실크 스카프를 활용해 색다른 디자인의 스커트로 연출했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다현과 지효는 같은 패턴의 V 사 정방형 실크 스카프를 나란히 활용해 서로 다른 디자인의 리폼 스커트를 완성했다. 두 사람이 선택한 스카프의 가격은 약 20만 원대로, 두 사람은 같은 스카프를 활용해 각각 쇼트 스커트와 미디 기장의 프릴 디테일이 포인트인 스커트 패션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지효는 같은 브랜드의 또 다른 정방형 실크 스카프를 이용해 크롭 기장의 톱도 완성했다. 해당 스카프의 가격은 약 50만 원대로, 지효가 선택한 스카프는 연한 골드 컬러와 비비드한 블루 컬러의 조합이 시원한 매력을 자아내며 여름에 걸맞는 분위기를 자아낸다.

사나는 V 사의 민소매 원피스에 같은 브랜드의 정방형 실크 스카프와 실크 트윌리 스카프를 활용해 독특한 리폼 스타일링을 탄생시켰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나도 V 사의 민소매 원피스에 같은 브랜드의 정방형 실크 스카프와 실크 트윌리 스카프를 활용해 독특한 리폼 스타일링을 탄생시켰다. 사나가 네크라인을 중심으로 덧붙여 리폼한 정방형 실크 스카프는 약 50만 원대, 허리 부근에 리본 포인트로 덧붙인 트윌리 스카프는 30만 원대다.

대부분의 멤버들이 명품 브랜드의 스카프를 리폼해 독창적인 톱과 스커트, 팬츠 스타일링을 선보인 가운데, 모모의 스커트 역시 V 사의 정방형 스카프를 리폼한 절개형 팬츠 스커트 패션을 소화했다.

그룹 트와이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함께 공개된 'TASTE' 버전 콘셉트 포토에서는 보다 다채로운 트윌리 스카프 활용이 돋보인다. 실생활에서 정방형 스카프를 이용한 리폼 패션에 도전하기가 어렵다면, 트와이스처럼 깜찍한 트윌리 스카프 포인트로 상큼발랄한 썸머룩을 연출해 보는 것이 어떨까.

모모가 헤어밴드로 활용한 트윌리는 H 사의 기하학적인 그래픽이 돋보이는 실크 트윌리로, 가격은 20만 원대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모모가 헤어밴드로 활용한 트윌리 스카프는 H 사의 기하학적인 그래픽이 돋보이는 실크 트윌리로, 가격은 20만 원대다. 이와 함께 모모는 벨트 대신 같은 브랜드의 트윌리 스카프를 매치하며 시원한 '썸머 룩'에 방점을 찍었다. 벨트 대신 착용한 해당 스카프의 가격 역시 20만 원대다.

지효는 이번에도 정방형 실크 스카프를 톱으로 활용했다. 다만, 리폼을 통해 형태 자체를 변형했던 이전과는 달리 이번에는 스카프로 상체를 감아 두르는 형태로 활용하는 변주를 택했다.

붉은색 체크무늬 원피스를 입으며 러블리한 매력을 강조한 미나는 허리에 H 사의 실크 스카프와 트윌리 스카프를 엮어 벨트처럼 스타일링하며 포인트를 더했다. 그는 비슷하지만 다른 두 가지 색상의 스카프를 조화롭게 매치시켜 센스있는 룩을 완성했다.

다양한 멤버들이 화려한 패턴이 돋보이는 스카프를 벨트, 크롭 톱, 스커트 등으로 소화한 가운데 가장 실험적인 도전에 나선 멤버는 채영이었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이 외에도 다양한 멤버들이 화려한 패턴이 돋보이는 스카프를 벨트, 크롭 톱, 스커트 등으로 소화한 가운데 가장 실험적인 도전에 나선 멤버는 채영이었다.

채영은 명품 브랜드 H 사의 정방형 스카프를 해체해 헤어밴드, 손목 트윌리 장식, 화이트 컬러 톱과 팬츠의 포인트 디테일로 재탄생시키는 파격을 알렸다. 하나의 스카프로 전체적인 룩에 포인트를 더한 채영의 리폼 스타일은 통일감 있으면서도 세련된 룩을 만드는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