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분양돋보기] 쾌적함과 편리함의 조화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알림

[분양돋보기] 쾌적함과 편리함의 조화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입력
2021.05.19 16:10
18면
0 0

현대엔지니어링, 수원 서호지구에 이달 중 분양?
자연친화적 주거환경에 우수한 기반시설까지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완공 이후 예상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완공 이후 예상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에 조성하는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를 이달 중 분양한다고 19일 밝혔다. 자연의 쾌적함과 도심의 편리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테라스하우스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지하 2층에 지상 4층 규모 13개 동으로 건설된다. 전용면적은 55㎡와 84㎡다. 257가구 전부 테라스형이고 일부 가구는 2개 층을 통합해 사용하는 듀플렉스나 루프탑 구조로 설계된다.

남향 위주 배치에 동별 담장 특화로 프라이버시 확보가 뛰어나다.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키즈도서관, 셀프세차장, 캠핑가든 등이 조성된다. 바이러스와 미세먼지로부터 거주자를 보호하는 현대엔지니어링만의 ‘넥스트 스마트 솔루션’도 적용된다.

기존 여기산공원과 서호호수공원에다 앞으로 조성 예정인 농업역사문화공원까지 어우러진 ‘트리플 숲세권’ 입지가 자랑이다. 교통망도 편리해 지하철 1호선 화서역이 가깝고 KTX와 수인분당선, 1호선이 교차하는 수원역도 인근이다. 화서역에는 신분당선 연장선이 연결 예정이고 수원역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 환승역으로 계획돼 있다. 서해안고속도로, 수원광명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도보권에 초등학교와 중학교, 정자동 학원가가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이마트와 하나로마트, 롯데백화점, AK플라자 등 쇼핑시설이 풍부하고 2024년엔 화서역 앞에 스타필드 수원도 개장 예정이다.

몇 년 전만 해도 테라스하우스는 도시 외곽에 자리잡았지만 최근엔 서울과 가까운 택지개발지구나 주요 도심권으로 입지가 변화했다. 또한 코로나19와 미세먼지 등으로 주거 쾌적성의 가치가 상승하며 수요가 급증, 청약 경쟁률도 치솟고 있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도시형생활주택이라 만 19세 이상이면 현 거주지와 관계 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재당첨 제한도 없다. 견본주택은 권선구 서둔동 327번지에 이달 중 문을 연다.

김창훈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