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엔하이픈, 2주 연속 美 빌보드 홀렸다

알림

엔하이픈, 2주 연속 美 빌보드 홀렸다

입력
2021.05.12 08:11
0 0
그룹 ENHYPEN(엔하이픈)이 2주 연속 미국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빌리프랩 제공

그룹 ENHYPEN(엔하이픈)이 2주 연속 미국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빌리프랩 제공


그룹 ENHYPEN(엔하이픈)이 2주 연속 미국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지난 11일(한국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5월 15일 자)에 따르면, 엔하이픈의 두 번째 미니앨범 'BORDER : CARNIVAL'과 타이틀곡 'Drunk-Dazed'가 총 3개 차트에 랭크됐다.

'BORDER : CARNIVAL'은 '월드 앨범' 13위를 기록했고 'Drunk-Dazed'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5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145위에 올랐다. 특히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순위는 지난주 대비 21계단이나 상승해 식지 않는 인기를 입증했다.

엔하이픈은 11일 발표된 17일 자(2021.05.03~05.09) 일본 오리콘 차트의 주간 음반 차트 1위에 올라 2주 연속 정상을 지켰다. 올해 해당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에 오른 가수는 일본과 해외 아티스트를 통틀어 엔하이픈이 처음이다. 또 엔하이픈은 국내 주요 앨범 판매량 집계 사이트인 한터차트와 가온차트의 4월 월간 음반 차트 1위를 동시 석권하는 등 국내외를 아우르는 영향력을 과시 중이다.

한편 엔하이픈은 오는 7월 6일 일본에서 데뷔 싱글 'BORDER : ?い'(보더 : 하카나이)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일본 음악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일곱 멤버는 일본 데뷔 소식을 알린 지난 11일 니혼 TV의 유명 아침 정보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슷키리'에 출연해 많은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슷키리'는 이례적으로 긴 시간을 할애해 아직 현지에서 정식으로 데뷔도 하지 않은 해외 아티스트 엔하이픈을 소개하고 'Drunk-Dazed'의 무대도 방영했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