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청송군, 지역화폐 70억 10% 특별할인 발행

알림

청송군, 지역화폐 70억 10% 특별할인 발행

입력
2021.05.04 10:04
0 0

지난 3일부터 소진때까지
…지역경기 활성화 도움 기대

청송사랑 화폐

청송사랑 화폐

경북 청송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침체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3일부터 청송사랑화폐 70억원을 10% 특별할인해 발행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청송사랑화폐 구입방법은 관내 26개 금융기관 어디서든 신분증을 제시하면 된다. 법인은 할인 구매가 안 된다. 개인에 한해 월 100만원, 연 1,000만원 한도 내에서 할 수 있다.

특별할인 판매 시한은 따로 정하지 않고 70억원어치가 다 팔릴 때까지 한다.

청송군은 올해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모두 250억원 상당의 청송사랑화폐를 발행할 계획이다. 10% 특별할인은 지난 설을 전후해 50억원어치에 이어 2번째다. 평소에는 할인율이 5%이다.

군은 이번 할인 발행으로 골목상권 활성화 등 지역 경기 부양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할인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위축된 경제활동을 회복하고 불안한 소비심리를 안정화 하는데 중점을 두고자 마련 됐다”며 “어려운 시기에 군민 여러분들도 청송사랑화폐 구매 ·사용에 적극 동참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함께 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권정식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