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더블더블’ 라건아의 KCC, 4강 PO 1차전 전자랜드 제압

알림

‘더블더블’ 라건아의 KCC, 4강 PO 1차전 전자랜드 제압

입력
2021.04.21 21:50
0 0

정규리그 MVP 송교창 공백에도 승리

전주 KCC 라건아가 21일 전북 전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4강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중거리 슛을 시도하고 있다. 전주=뉴시스

전주 KCC 라건아가 21일 전북 전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4강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중거리 슛을 시도하고 있다. 전주=뉴시스

전주 KCC가 라건아의 활약으로, 4강 플레이오프(PO) 1차전에서 인천 전자랜드를 제합했다.

KCC는 21일 전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전자랜드와 4강 PO(5전 3승제) 1차전에서 85-75로 승리했다. 역대 4강 플레이오프에서 1차전 승리팀이 챔피언결정전에 진출한 확률은 78.3%(46회 중 36회)다.

KCC는 이날 경기를 앞두고 정규리그 최우수선수(MVP) 송교창이 오른쪽 엄지발가락 부상으로 결장하는 비상상황을 맞았지만, 공백은 크지 않았다.

라건아가 23점 19리바운드를 기록하며 미국프로농구(NBA) 출신 조나단 모트리를 압도했고, 정창영(18득점, 5리바운드), 이정현(13득점, 6어시스트) 등 국내선수도 승리에 힘을 보탰다. 라건아는 “상대적으로 신장이 작은 팀이어서 리바운드를 적극적으로 잡으려 했고, 가드들의 좋은 패스가 이어져 득점까지 많이 올릴 수 있었다”며 “2차전에서도 좋은 흐름을 이어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름 만에 정식 경기에 임한 KCC는 감각이 떨어졌을 것이라는 예상과 다르게 1쿼터부터 유현준, 정창영, 김상규 등 국내 선수들의 활발한 공격을 앞세워 전자랜드를 압박했다.

특히 라건아를 이용해 전자랜드의 골 밑을 장악했다. 라건아는 득점(12점)뿐만 아니라 리바운드까지 7개나 잡아내, KCC가 1쿼터를 26-18로 앞섰다.

전자랜드는 모트리, 김낙현 등 주 득점원이 상대 수비에 묶이다 보니, 필드골 성공률이 39%에 불과했다.

인천 전자랜드 김낙현이 21일 전북 전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4강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볼을 돌리며 공격을 주도하고 있다. 전주=연합뉴스

인천 전자랜드 김낙현이 21일 전북 전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4강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볼을 돌리며 공격을 주도하고 있다. 전주=연합뉴스

2쿼터에서도 KCC에선 정창영, 김지영이 15득점을 올리며 리드를 이어갔다. 전자랜드에선 송교창의 결장으로 전자랜드 파워포워드 이대헌의 활약이 기대됐지만, KCC의 골 밑 장악으로 제대로 힘을 쓰지 못했다. KCC는 전반에만 리바운드를 전자랜드보다 무려 10개 앞선 25개나 잡아 46-36으로 점수를 벌렸다.

3쿼터에는 제공권을 찾으려는 듯 이대헌이 골 밑 공격을 잇따라 시도했고, 모트리가 어시스트에 주력하며 KCC의 빈 틈을 파고 들었다. 김낙현도 4점을 몰아 넣으며 점수차를 줄여갔다. 마침내 1분20여초를 남기고 모트리가 파울로 얻어낸 자유투를 넣으며 57-58로 역전하기도 했다.

그러나 KCC에는 이정현이 있었다. 4쿼터 들어 레이업, 중거리슛 등 다양한 공격으로 알토란 같은 10득점을 올렸다. 특히 4쿼터를 4분 19초 남기고 3점슛을 꽂으며 전자랜드의 추격 의지를 꺾었다.

양팀의 2차전은 23일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박관규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