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경기북부 시군 너도나도 "주택도시공사나 경제과학진흥원 와라"

알림

경기북부 시군 너도나도 "주택도시공사나 경제과학진흥원 와라"

입력
2021.04.13 09:08
0 0

경기도 공공기관 3차 이전 공모 결과 11대1 경쟁률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는 7개 도 공공기관 3차 이전 시군 공모를 마감한 결과 경기주택도시공사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의 경쟁률이 11대 1로 최고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고양, 남양주, 의정부, 파주, 양주, 구리, 포천, 동두천, 가평, 연천, 김포, 이천, 양평, 여주, 광주, 안성, 용인 등 17개 시군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기관별로 살펴보면 △경기연구원 4대1 △경기도여성가족재단 4대1 △경기복지재단 5대1 △경기도농수산진흥원 6대1 △경기신용보증재단 4대1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11대1 △경기주택도시공사 11대1의 경쟁률을 보였다. 평균 경쟁률은 6.42대 1이었다.

도는 4월말까지 1차 서면심사 및 현장실사를 완료하고, 5월말 2차 프레젠테이션(PT)심사를 거쳐 최종 이전지역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각 기관별로 관련 분야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7인 내외의 선정심의위원회를 구성해 공정성을 확보할 방침이다.

선정기준으로는 균형발전, 업무연관, 환경여건, 도정협력도, 주민 여론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최원용 기획조정실장은 “경기도 균형발전 정책에 많은 시군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면서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 추진으로 7개 기관이 최적지에 입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시군 공모는 경기남부에 집중된 공공기관을 분산 배치해 지역 간 균형발전과 북ㆍ동부 지역 등에 부족한 행정기반 구축을 위한 조치다.

이범구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