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1열' 음식영화 특집...박찬일X박준우, 특급 라면 레시피 공개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방구석 1열' 음식영화 특집...박찬일X박준우, 특급 라면 레시피 공개

입력
2021.03.19 23:15
수정
2021.03.19 23:17
0 0

'방구석 1열' 박찬일, 박준우 셰프가 공개된다. JTBC 제공

셰프들의 특급 라면 레시피가 공개됐다.

21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은 음식 영화 특집으로 음식을 통해 가족과 사랑 이야기를 그린 '음식남녀'와 완벽주의 폭군 셰프의 경쟁과 성장을 그린 '더 셰프'를 다룬다. 이에 글쓰는 요리사 박찬일 셰프와 음식 칼럼니스트 박준우 셰프가 출연해 이야기를 나눈다.

주성철 기자는 '음식남녀'의 흥행 성적에 대해 "영화는 개봉 당시 북미 지역 중국 영화 1위를 기록했다. 이안 감독은 이후에도 다양한 작품의 흥행에 성공하며 아시아 감독 중 가장 높은 인지도를 가졌다"라고 설명했다.

박찬일 셰프는 "'음식남녀'는 내가 요리사가 되는 데 영향을 준 작품이다. 음식을 하는 장면의 디테일이 굉장했고 충격적이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박준우 셰프는 "음식 영화를 볼 때 아쉬운 점은 음식의 냄새를 맡을 수 없다는 점이다. 하지만 이 영화는 '소리'에 집중해서 무게감을 줬다"라며 연출을 극찬했다.

한편 이날, 변영주 감독은 "박찬일 셰프는 집에서 라면만 끓여 먹는다"라고 폭로했고 MC 봉태규도 "의외로 셰프들이 라면을 자주 먹더라"라며 공감했다.

이에 박찬일 셰프는 "셰프들의 라면 레시피를 모아서 책을 내면 무조건 베스트셀러가 될 것"이라고 언급하며 셰프들이 먹는 특급 라면 레시피를 깜짝 공개해 모두의 군침을 자극했다는 후문.

박찬일, 박준우 셰프와 함께한 JTBC '방구석1열' 음식 영화 특집은 21일 오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진주희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