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2021 베스트신상품 大賞] 식음료/농특산품 부문 Ⅱ

알림

[2021 베스트신상품 大賞] 식음료/농특산품 부문 Ⅱ

입력
2021.02.05 04:50
수정
2021.02.05 10:46
0 0

아약 / 면역기능 챙기는 하루 한 포, 앱으로 관리까지

헬스케어 스타트업 아약(대표 박희철, 장지나)에서 건강기능식품 ‘아약 이뮨’을 출시했다.

아약 이뮨은 프오디(프로폴리스, EPA 및 DHA 함유 유지(오메가-3), 비타민 D)와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테아닌이 포함돼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제이다.

아약 이뮨은 장지나 약사가 석박사 출신의 전문 연구 인력들과 함께 연구 및 개발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 제조신고와 함께 기능성 및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우수 건강기능식품 관리기준을 준수한 GMP 인증 시설인 콜마비앤에이치에서 철저한 제조 및 품질 관리를 통해 생산했다.

아약 이뮨의 하루 한 포에는 4알이 들어있고 총 28일 치로 구성돼 있다. 매번 통에서 꺼낼 필요가 없어 위생적이며, 아약 이뮨 한 포만으로도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회사가 제공하는 아약 앱을 사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영양제를 섭취할 수 있다. 제품 패키지에 인쇄된 QR 코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스캔하면 제품 정보가 아약 앱에 자동으로 등록되며 아약 리마인더 기능을 통해 섭취 알림 시간, 알림음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위키드랩 / 핑크구미베어로 비타민·무기질 10종 편하고 맛있게

프리미엄 자연주의 비타민 브랜드 위키드랩(대표 김선경)에서는 하루 한 번, 맛있는 곰 젤리 한 알을 먹는 것만으로 건강과 이너뷰티 모두를 챙길 수 있는 ‘핑크구미베어’를 출시했다.

핑크구미베어는 전통적인 알약 형태에서 벗어난 친숙한 젤리타입으로 비타민?무기질 10여종을 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스마트한 제품이다.

김선경 위키드랩 대표는 임신과 출산을 겪으면서 여러 알약을 먹는 게 힘들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쉽고, 편하게 그리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자연주의 영양제를 직접 만들었다.

핑크구미베어는 머리카락, 피부, 손톱 건강에 직결되는 비오틴을 2,437% 섭취할 수 있으며 시중의 구미제품 대부분이 젤라틴(돈피)인데 반해 식물성 펙틴으로 만들어져 비건(채식주의자)도 섭취할 수 있다.

핑크구미베어는 유전자조작성분, 방부제와 보존료 등 알러지를 유발할 만한 성분은 모두 배제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함께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

위키드랩의 핑크구미베어는 지난해 와디즈에서 누적 펀딩액 1억 4,000만원을 모으며 돌풍을 일으켰으며, 올해에도 새로운 형태의 이너뷰티 후속 제품들이 출시될 예정이다.

이음상회 / 일반 곰탕보다 단백질 15배 많은 무방부제 천연곰탕

엄마와 아이를 위한 건강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커머스 플랫폼 이음시장(대표 김주영)에서는 자연의 재료만을 이용해 건강하게 끓여낸 프리미엄 곰탕 ‘이음곰탕’을 선보이고 있다.

이음곰탕은 화학조미료, 합성첨가제, 방부제, 농축액 없이 소와 물만을 이용해 만든 천연곰탕으로 풍부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일반적인 농축액 곰탕 대비 최대 15배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지만 지방과 칼로리는 상대적으로 낮아 아이들의 천연 영양식으로 손색이 없다.

이음곰탕은 250ml 용량으로 소포장돼 소비자들이 간단하고 편리하게 양질의 진한 곰탕을 즐길 수 있다. 아이들의 건강한 한 끼 식사나 엄마들의 다이어트용 식품, 여러 요리의 베이스가 되는 육수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현재 이음곰탕은 인스타마켓에서 2시간에 2만개 이상 팔리는 등 많은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음시장은 최근 소비자들의 요청을 반영해 고기가 들어간 ‘이음튼튼곰탕’을 출시했으며 설 선물용 ‘새해 한정판 패키지’를 기간 한정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음시장은 “앞으로 곰탕 및 탕류를 메인으로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다양하게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키친캐비넷 / 신선한 한치 넣어 김치의 풍부한 감칠맛 구현

키친캐비넷(대표 장희정)은 음식에 대한 올바른 고집으로 직접 원재료를 구입하는 것은 물론, 자체 공정을 토대로 신선함을 유지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키친캐비넷이 처음 출시한 ‘한치김치’는 어떠한 한식 메뉴와도 조화롭게 잘 어우러지는 맛이 특징이다. 한치김치는 양반 가문 대대로 내려오는 품격 있는 김치로, 씹는 맛이 부드러운 신선한 한치를 넣어 더욱 풍부한 감칠맛을 구현했다.

한치김치는 신선식품이자 비가열제품이기 때문에 신선도 및 위생 관리를 위해 원재료 직접 구매 방식을 이용하며 일정한 맛을 유지하기 위해 재료 구매부터 제조, 유통 등 모든 과정을 자체적으로 진행한다.

특히 한치김치는 익히지 않고 신선한 상태일 때 가장 맛이 좋다는 점을 고려해 냉장 전용 ‘프레쉬 캔(Fresh Can)’에 담았다. 프레쉬 캔은 신선식품을 위한 냉장 전용 패키지로, 오로지 기체만 방출될 수 있는 특허받은 숨 쉬는 필터가 캔 뚜껑 안쪽에 부착돼 있어 최적의 맛을 유지해준다.

숨 쉬는 필터는 발효 과정 중 생기는 가스를 배출하고 외부 공기를 차단함으로써 산화를 늦추고 김치가 물러지는 현상을 방지해 김치 특유의 아삭한 맛을 살려준다.

키친캐비넷 장희정 대표는 “자사는 건강한 반찬 및 김치를 선보이는 전문 브랜드로서 한식의 익숙함 안에서 새로움을 전달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한식 간편식 시장의 수준을 더욱 향상시켜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마카다프룻 / 팩으로 간편하게 마시는 황금비율 ABC주스

마카다프룻은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기면서 휴대성까지 고려한 착즙주스를 선보이고 있다.

ABC주스(사과, 비트, 당근)는 과일과 채소가 함께 들어간 건강 관리 주스로 잘 알려져 있지만 매일 손질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또한 시중에서 많이 판매되는 ABC주스는 비트의 맛을 잡지 못해 선뜻 손이 가지 않는 단점이 있었다.

‘마카다프룻 ABC쥬스’는 황금비율로 섞어 건강은 물론 대중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은 제품으로, 매일 아침 공복에 1팩이면 손질의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마카다프룻 착즙주스는 OEM 방식의 위탁생산이 아닌 제조원과 판매원이 동일한 곳으로 공장직영주스를 생산하고 있다. 자체 HACCP인증 가공시설에서 직접 착즙한 제품들로 원재료 관리부터 판매까지 동시에 이루어진다. 완제품은 철저하게 온습도 관리되는 자체 저온 창고에 보관된다.

마카다프룻 착즙주스는 입에 닿는 스파우트 부분까지 스팀살균으로 유해물질을 완벽하게 차단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또한 공인검사기관을 통해서 주기적으로 품질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한편 마카다프룻은 최근 ‘ABC꿀꺽’ ‘사과가꿀꺽’ ‘배도라지꿀꺽’를 출시했다.

정의정발효연구소 / 융합 발효로 감칠맛과 부드러움 더한 발효식초

대한민국전통발효명장인 정의정발효연구소(대표 정의정)는 3대째 내려오는 전통발효 비법과 현대과학의 융합 발효기술로 천연 발효식초인 ‘발아초’를 개발하여 출시했다.

발아초는 일반 식초와 달리 3년 이상의 발효와 숙성을 거쳐 천연의 은은한 누룩향과 발아현미의 감칠맛이 가미된 부드러운 신맛을 느낄 수 있다. 살균하지 않아 살아있는 건강함을 맛볼 수 있으며, 차나 에이드로 즐기거나 조미료로 사용할 수 있다.

정의정발효연구소는 예비 사회적기업이자 여성기업으로, 건강한 먹거리를 통해 누구나 건강할 수 있는 권리를 지키고 경력단절여성과 고령자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정의정 대표는 지난 2019년 ‘대한민국전통발효식초명장’으로 인준받았으며, 서울벤처대학원에서 발효식초의 품질특성비교 논문을 연구해 박사학위를 받았다. 또한 중국 정부의 하얼빈쌀축제에 초청받아 제품을 완판하는 것은 물론 100억원대에 달하는 투자 제안을 받는 등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현재 발아초는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관계자는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발효식품의 효과와 건강함을 널리 알리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에스티알바이오텍 / 면역디톡스 기반 '취트키'로 아침 숙취해소

에스티알바이오텍(대표 이상종)은 아세트알데히드의 제거뿐 아니라 염증억제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숙취해소제 ‘취트키’를 개발했다.

한국인들은 술 취함과 숙취를 구분하지 않는 경향이 있으나, 숙취는 술 취하는 것과는 다르게 혈중 알코올과 아세트알데히드 농도가 거의 제로인 상태에서 발생한다. 이 때문에 아세트알데히드가 숙취의 유발원인은 맞지만 숙취에 직접 영향을 주는 또 다른 물질들이 따로 있으며 여기에 염증이 관여한다고 보고 있다.

에스티알바이오텍은 오래 전부터 숙취해소에 좋다고 알려진 다양한 성분을 검토하고 그 중 흑미강발효분말과 항산화성분이 강화된 효모를 주성분으로 한 숙취해소제 취트키를 개발했다.

취트키는 면역디톡스를 기반으로 하는 숙취해소제로 기존 제품과 달리 음주 후 취침 전까지만 섭취를 해도 다음날 아침 숙취에 큰 효과를 나타낸다. 술이 약한 사람들은 음주 전에 섭취하면 평소보다 편안하게 즐거운 술자리를 가질 수 있다.

취트키는 강원테크노파크의 ‘지역기업 개방혁신 바우처사업’ 지원 아래 개발됐으며, 숙취 효과를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동물실험까지 마무리해 인체에 대한 효과를 확인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