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2021 베스트신상품 大賞] IT/교육/산업재 부문

알림

[2021 베스트신상품 大賞] IT/교육/산업재 부문

입력
2021.02.05 02:00
수정
2021.02.24 15:29
0 0

우지코리아 / 3만원대 소형 펜 타블렛 등 가성비 좋은 제품 다양

우지코리아

우지코리아


글로벌 타블렛 전문기업 엑스피펜(XP-PEN)은 드로잉과 같은 창작에 꼭 필요한 디지털 타블렛을 수십년간 연구 개발한 기업으로,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 강의, 재택근무에도 디지털 타블렛이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르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최근 코로나 사태로 재택근무와 인터넷 강의 관련 IT수요 증가와 K-웹툰이 인기를 끌면서 디지털 타블렛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타블렛은 드로잉, 만화, 웹툰, 게임 등 창작 분야 필수 아이템으로 인터넷 강의, 원격미팅까지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몇 년 전만 해도 수백만원대였던 타블렛이 성능은 업그레이드되면서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엑스피펜은 3만원대 소형 펜 타블렛부터 110만원대 24인치 액정 타블렛까지 다양한 기능과 크기, 가격을 갖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엑스피펜은 다양한 원천기술과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경쟁 특허의 교차사용에 대한 합의로 더욱 강화된 사양의 최첨단 제품을 잇달아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엑스피펜 타블렛은 마우스와 키보드만으로 작업할 때의 불편함을 덜어주며 직관적인 아이디어를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이든티앤에스 / 첨단 퀀텀 닷 기술로 유해 청색광 걸러내

기업 디지털화 솔루션 전문기업 이든티앤에스에서는 휴이온(Huion) 그래픽 태블릿 ‘Kamvas22 Plus’를 국내 출시했다.

Kamvas 22 Plus는 퀀텀 닷 기술을 통해 색 재현율이 140% sRGB에 달하고, 명암비는 1,200:1를 나타내 드로잉 작업에 있어 색의 심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1,670만 개의 컬러를 자연스럽고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어 21.5 인치 화면에서 놀라운 영상 프리젠테이션을 즐길 수 있다. 첨단 퀀텀 닷 기술이 적용된 화면은 눈에 유해한 청색광을 효과적으로 걸러내 장시간의 디지털 작업 환경하에서 눈의 피로를 덜어준다.

PenTech3.0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펜 PW517은 자기 코어가 낮아 펜심을 보다 안정적으로 만들고, 더 나은 드로잉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8192 레벨의 압력 감도는 적용된 필압이 변경됨에 따라 다양한 너비와 채도의 선을 렌더링할 수 있다.

김연기 대표는 “자체 개발 RPA 솔루션 ‘웍트로닉스’를 통해 업무 자동화를 구현하는 기술 솔루션 기업이자 휴이온의 국내 총판사로, 휴이온 테블릿 제품을 통해 이미지 제작 업무의 디지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드림메이커스 / 10분 남짓한 유튜브 인강 들으면 외국어가 술술

외국어 교육 전문회사 드림메이커스의 초보자용 브랜드 ‘미니학습지’가 2019년 독일어, 영어 학습지 출시 이후 1년여만에 일본어, 중국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아랍어 등 총 8개 언어로 확장하며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미니학습지는 짧은 시간 동안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외국어 공부를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문법 없는 회화 위주 커리큘럼, 10분 이내의 짧은 유튜브형 인강을 제공하고 있다.

미니학습지는 최근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비대면 활동에 대한 수요가 크게 급증하고 취미 활동으로 외국어를 배우는 성인 학습자들이 늘어나면서 집콕 시대의 유익한 소확행 취미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모든 언어 학습지에 저자와 콘텐츠 개발자가 직접 강의하는 인강과 전문 학습 관리자가 24시간 이내에 답변하는 회원 전용 일대일 학습문답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온라인 학습은 끝까지 하기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깨뜨렸다.

미니학습지 관계자는 “공부를 시작하는 누구나 첫날부터 바로 외국어로 말할 수 있도록 알찬 교재와 강의 제작에 최선을 다했다”며 “앞으로도 더 훌륭한 상품과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에듀앤플레이 / '놀이+교육' 테비박스, 유치원·어린이집 큰 호응

에듀테크 스타트업 에듀앤플레이(대표 남광희)에서 만든 ‘테비박스(TebiBox)’가 유치원, 어린이집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에듀앤플레이의 ‘테비박스’는 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을 강화하고, 놀이와 교육을 접목한 신개념 교육 서비스다. 만 3세~5세 유아를 위한 국가 수준의 공통 교육 과정인 개정 누리과정을 완벽히 지원할 뿐만 아니라 놀이형 특성화 교육 컨텐츠까지 유아 기관에서 꼭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등원이 어려운 비등 원생에게 학습권을 보장하면서 유아 기관과 가정을 연계해 끊김 없는 보육이 가능한 ‘테비홈’ 서비스를 신규 론칭하며 비대면 학습 방법에 관한 특허 출원을 마쳤다. 테비홈은 테비박스를 사용하는 유아 기관에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에듀앤플레이는 지난해 11월에 이미 수천 건의 선주문 계약을 달성한 테비박스를 새롭게 개편한 ‘테비박스2.0’도 이번 새 학기에 공개할 예정이다. 테비박스2.0는 더욱 편리한 사용자 경험과 세련된 디자인, 수천 개의 알찬 콘텐츠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돼 고품질 유아 교육에 대한 갈증을 풀어줄 것으로 보인다.

위솝 / 직원들 근태관리에서 급여계산까지… 앱 하나로 해결

위솝의 직원관리 솔루션인 ‘샵솔(shopsol)’이 ‘2021 대한민국 베스트 신상품 대상’에 선정됐다.

위솝이 선보인 샵솔은 사업장의 직원관리 및 업무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로 근태관리, 자동급여계산, 체크리스트, 업무일지, 유통기한 관리 등 소상공인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위솝은 디지털 뉴딜의 중요 축인 ‘K-비대면서비스 바우처 사업’ 공급기업으로써, 샵솔의 출시를 통해 중소기업 이상 규모에 집중된 비대면 서비스를 소상공인으로 확대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현재 위솝은 1만5,000여개의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과 코레일유통 등 프랜차이즈 본부에 특화된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하고 있으며 학원, 병원 및 인력파견업체 등 다양한 업종의 고객들도 서비스를 이용 중이다.

김규한 위솝 대표는 “최근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직원관리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전문성을 보유한 샵솔의 고객 수도 가파르게 증가하는 추세”라며, “코로나19로 힘들어하시는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기본기능(근태관리, 자동급여계산)은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호공구산업 / 건설자재 줄이고 근로환경 개선 '공구 3종' 출시

대호공구산업(대표 이대로)은 일회용 건설자재 사용을 줄이고 건설근로환경을 개선시키는 공구인 ‘폼고정쇠’ ‘모따개’ ‘충전식 무선바이브레이터’를 출시했다.

매년 전국 건설현장에서는 건설폐기물 처리와 함께 근로자 안전사고발생이 주요 이슈가 되고 있으며 그 처리비용도 상당히 발생하고 있다. 또한 점점 증가하는 공사비용과 고도화되는 공법들과는 반대로 근로자는 점점 고령화되는 시대를 겪고 있다.

대호공구산업은 이러한 건설현장의 문제점을 해소하고자 새로운 공구를 만들게 됐다. 폼고정쇠는 배수로, 옹벽 등의 콘크리트 구조물 공사 시 거푸집 사이의 간격을 원하는 치수로 고정하는 공구이다. 기존의 나무각재를 이용하지 않고, 설치 및 해체가 용이하고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특징이 있다.

모따개는 콘크리트 구조물 상단에 설치되던 면끼를 대체하는 공구로, 기존의 삼각형 면끼(수절목)을 설치하지 않고 콘크리트 타설 시 바로 모따기 작업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대호공구산업은 두 제품과 최상의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충전식 무선바이브레이터’도 선보였다. 이 공구는 콘크리트 타설 시 전기선이 없이도 콘크리트 진동 작업을 할 수 있다.

바른창호 / 내화·단열성에 결로방지·방범 기능까지 갖춘 '고성능 방화문'

바른창호는 방화문 제조 및 시공 전문기업으로, 일반 방화문 성능에 더해 내화, 차열 단열, 기밀, 결로, 방범 등 다양한 성능을 확보한 방화문을 생산하고 있다.

바른창호는 2년간의 연구 개발 끝에 내화(차열)성과 단열성, 결로방지 성능을 동시에 만족하는 고성능 방화문에 대한 상용화를 이뤄냈으며, 지난 1월 4일 특허 취득을 마쳤다. 바른창호는 방화문 제조 분야에서 KS인증 최다부문을 보유하고 있으며, 정부지원사업으로 선정돼 공정 개선 및 자동화 설비 중심의 스마트 공장 시스템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고성능 방화문은 내화?차열 뿐만 아니라 단열, 결로, 기밀, 방범 등 모든 성능을 갖추고 있다. 방화문의 내ㆍ외부 철판을 연결해주는 독특한 구조의 차열연결판은 자체가 내부보강재 역할을 해 기존 철제 내부보강 및 구조 철판을 대체했으며, 기존 제품들에 대비 약 20~30%의 경량화를 실현했다. 또한 이격구조를 채택해 결로성능에도 우수하다.

차열연결판의 소재는 메탈복합소재로써 일반 철재 소재보다 강도는 약 2배, 열전도율은 2분의1 정도로 방화문의 내화 성능 및 차열, 단열성 측면에서 월등한 성능을 확보할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